원주미래산업진흥원, 신림면 황둔리캠핑장 일대서 10월까지 진행
드론 배송 실증 안내 포스터 |
(원주=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원주미래산업진흥원 올해 3월 선정된 '드론 실증 도시 구축 사업'의 하나로 K-드론 배송 실증을 10월까지 신림면 황둔리 일대 캠핑장에서 시행한다.
이미 진흥원 안전 및 운용에 필요한 드론 통합 관제 센터, 이착륙장 패드 등의 인프라 구축과 특별비행승인, 안전관리시스템(SMS) 매뉴얼 수립 등을 포함한 서비스를 위한 사전 준비를 완료했다.
배송 대상은 신림면 황둔리 인근 5개 캠핑장 이용객이며 치킨, 찐빵, 옥수수 등을 배달할 계획이다.
배송은 매주 캠핑장 1곳에서 금·토요일로 오후 1∼6시까지 운영하며, 각 캠핑장에 차례대로 돌아가며 진행될 예정이다. 이달에만 오후 7시까지 한시적으로 연장 운영한다.
드론 배송 실증 안내 리플릿 |
이용자는 '먹깨비'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으며, 드론은 안전 및 소음 등을 고려한 배송로를 따라 출발 거점에서 캠핑장까지 배송할 계획이다.
홍보를 위해 '바람을 타고 오는 드론의 맛있는 배달'이라는 제목으로 6컷 웹툰과 포스터, 리플렛을 제작해 배송 및 이용 방법을 시각적으로 소개한다.
조영희 원장은 5일 "일상에서 드론 기술을 시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K-드론 배송 실증 사업의 기대가 크다"며 "이번 배송 실증을 통해 드론 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imb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