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9 (화)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수상 이착륙 가능한 드론 '호버에어 아쿠아'…4K 촬영·방수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수상 비행이 가능한 완전 방수 드론 호버에어 아쿠아 [사진: 제로제로 로보틱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중국 드론 업체 제로제로 로보틱스(Zero Zero Robotics)가 수상 비행이 가능한 완전 방수 드론 '호버에어 아쿠아'(HoverAir Aqua)를 공개했다.

    21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X1의 간편한 조작과 X1 프로의 향상된 영상 성능을 결합한 새 드론인 호버에어 아쿠아는 IP67 등급 방수를 지원하며, 손이 아닌 물 위에서 직접 이착륙할 수 있다. 드론은 4K/100fps 슬로모션 촬영이 가능하며, 물방울을 제거하는 소수성 렌즈도 탑재했다.

    아쿠아는 기존 호버에어 시리즈처럼 손에서 직접 이륙해 사용자를 추적하는 방식이지만, 수면에서 출발할 경우 '라이트하우스'(Lighthouse) 라는 새로운 무선 액세서리를 착용해야 한다. 이 장치는 사용자가 팔에 착용해 드론이 위치를 추적할 수 있도록 돕고, 이륙 및 착륙을 제어하며 다양한 비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라이트하우스를 사용하면 호버에어 아쿠아는 최대 54.7km/h까지 추적할 수 있으며, 강한 돌풍에서도 안정적으로 비행할 수 있지만 배터리 소모가 증가해 비행 시간이 줄어들 수 있다. 또한, 드론이 멀리 떠내려가면 자동으로 이륙해 사용자를 찾아오는 가상 테더 기능도 추가됐다.

    호버에어 아쿠아는 249g 이하로, 항공 당국의 등록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1.6인치 AMOLED 화면을 내장해 실시간 미리보기, 녹화 설정 변경, 촬영된 영상 확인이 가능하다. 또 128GB 내장 스토리지를 제공하며, 물속에서 뒤집혔을 때 자동으로 자세를 교정해 이륙할 수 있다. 하단 짐벌 카메라로 수중 촬영도 가능하지만, 추적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