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9 (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카카오T 통합검색 개편…목적지 맞춤형 정보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공항 혼잡도·쇼핑몰 전시까지 이동 전후 정보 확대

    연합뉴스

    카카오T, 통합검색 개편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경희 기자 = 카카오모빌리티는 17일 카카오T의 통합검색 기능을 새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카카오T 서비스 및 이동 수단에 대한 정보 이외에 목적지 주변 및 도착 전후 정보를 광범위하게 탐색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공항을 검색하면 실시간 혼잡도와 주차 현황 정보가 특화 정보로 제공되고, 쇼핑몰 검색 시에는 현재 운영 중인 팝업이나 전시 정보, 내부 시설 정보가 함께 제공되는 식이다.

    제안 배너 기능도 새로 추가됐다. 이용자가 대형병원을 통합검색하는 경우 제안 배너를 통해 진료과를 선택하면, 해당 병원에서 제공하는 진료과 정보 및 진료과별 상세 위치가 함께 제공되는 기능이다.

    회사측은 통합검색을 통해 제공하는 정보의 범위를 이동 전후에 실질적으로 참조할 수 있는 사안까지 확장, 이용자가 이동 전후 필요한 정보를 폭넓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생성형 인공지능(AI) 접목을 통해 이용자 맞춤형 검색 결과 표출 등 기능도 추가 검토 중이다.

    류긍선 대표는 "택시, 버스, 항공 등 다양한 이동 수단을 서비스로 제공하고 여러 목적지에 대해 이동 맥락에 특화된 데이터를 보유한 카카오모빌리티의 강점을 이용자들이 충분히 누리실 수 있도록 이번 통합검색 개편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kyunghe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