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경찰청에 따르면 이진호는 24일 오전 3시쯤 인천에서 경기 양평까지 음주운전을 한 혐의를 받는다. 신고를 받은 경찰은 지역 간 공조 수사를 끝에 양평에서 그를 붙잡았다.
검거 당시 그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준인 0.11%였다.
불법 도박 혐의로 수사를 받은 개그맨 이진호가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사진=DB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와 관련해 소속사 SM C&C는 “불미스러운 일로 공식입장을 전달드리게 되어 대단히 송구스럽고, 죄송한 마음”이라고 사과했다.
이어 “이진호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금일 새벽 음주운전을 하였다고 한다. 적발 당시 관할 경찰서에서 요구한 조사를 마쳤으며, 처분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진호는 이번 일에 대해 일말의 변명과 핑계 없이 자신의 잘못이라 생각하며 깊이 반성하고 있다. 소속사 역시 책임을 통감하며, 이진호가 처분을 성실히 이행하고 법적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1986년생인 이진호는 지난 2005년 SBS 7기 특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후 ‘웅이 아버지’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tvN ‘코미디 빅리그’로 코미디 활동을 이어갔으나 지난해 10월 상습도박 혐의로 물의를 일으켰다.
이하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먼저 불미스러운 일로 공식입장을 전달드리게 되어 대단히 송구스럽고, 죄송한 마음입니다.
이진호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금일 새벽 음주운전을 하였다고 합니다. 적발 당시 관할 경찰서에서 요구한 조사를 마쳤으며, 처분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진호는 이번 일에 대해 일말의 변명과 핑계 없이 자신의 잘못이라 생각하며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소속사 역시 책임을 통감하며, 이진호가 처분을 성실히 이행하고 법적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심려를 끼쳐 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