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9 (화)

    이슈 연금과 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투자자 위한 실전 가이드북 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ETF·펀드 활용 투자법 제안
    자체 연금 콘텐츠와도 연계


    매일경제

    미래에셋 연금 가이드북 V1.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연금 투자자들을 위한 실전 가이드북 ‘미래에셋 연금 가이드북 V1’을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가이드북은 미래에셋자산운용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번 가이드북은 ETF, 펀드, 로보어드바이저까지 다양한 투자 수단을 활용한 연금 투자법을 제시한다.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해 연금 투자의 필요성과 전략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연금, 보고 듣고 읽고’ 섹션에서는 유튜브·라디오·블로그 등 미래에셋자산운용의 특화된 연금 콘텐츠를 연계했다.

    가이드북에서는 미래에셋이 추천하는 연금 상품 70선도 제시된다. 대표적으로 해외주식형으로는 ‘TIGER 미국S&P500’, ‘TIGER 미국나스닥100’을 비롯한 22종, 국내주식형으로는 ‘TIGER 200’,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 등 12종이 포함됐다. 국내 퇴직연금 시장 점유율 1위인 ‘미래에셋 TDF 시리즈’ 등 타겟형 6종도 포함됐다. 각 상품 페이지에는 QR코드가 삽입돼 수익률, 분배금, 상품별 콘텐츠 등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가이드북의 연금 제도 및 세제 혜택 알기 섹션을 통해 연금 구조와 세제 혜택 전반에 대한 이해도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손수진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연금마케팅부문 대표는 “이번 가이드북은 연금 투자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와 유익한 컨텐츠 모두를 담고 있다”며 “특히 QR코드를 통해 상품 정보 외에도 홈페이지 및 SNS로 이어지는 연결고리를 제공해 연금 투자자들이 쉽게 연금에 접근하고 체계적으로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