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킥플립, 감격의 데뷔 첫 음악방송 1위…‘K팝 슈퍼 루키’ 증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킥플립. 사진lJYP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JYP엔터테인먼트 신인 보이그룹 킥플립(KickFlip)이 데뷔 첫 음악방송 1위를 차지했다.

    킥플립은 9월 22일 세 번째 미니 앨범 ‘My First Flip’(마이 퍼스트 플립)과 타이틀곡 ‘처음 불러보는 노래’를 발매했다. 컴백 2주 차 활동에 돌입하는 1일 MBC M ‘쇼! 챔피언’에서 신곡 ‘처음 불러보는 노래’로 데뷔 후 첫 번째 음악방송 1위 트로피를 안았다.

    컴백 당일 개최된 쇼케이스에서 이번 활동 목표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입을 모아 “음악방송 1위”를 외친 멤버들은 1위 호명 후 기쁨을 만끽했다.

    멤버들은 “킥플립 첫 1위인데 모두 다 위플립(팬덤명: WeFlip) 여러분의 응원 덕분이다. 앞으로 계속 성장하고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라는 소감을 밝힌 뒤 “아마루 형 우리 1위 했어. 1위 축하해!”라고 덧붙였다.

    1위 앙코르 무대에서는 이 순간만을 기다렸다는 듯 스테이지를 누비며 폭발적 에너지를 터뜨렸다.

    한편 킥플립의 세 번째 미니 앨범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40만 2405장을 넘겼고 한터차트 주간 앨범 차트(2025.09.22~2025.09.28)와 써클차트 주간 리테일 앨범 차트(2025.09.21~2025.09.27) 1위를 석권했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