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출중한 능력에 따른 타고난 스타성이 아닐 수 없다.
MBC 예능 '신인감독 김연경'이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10월 1주차 '펀덱스 리포트: K-콘텐츠 경쟁력 분석'에서 TV-OTT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MBC '신인감독 김연경'은 TV-OTT 비드라마 전체 프로그램 화제성 부문 6위를 기록, 전주 대비 2배 이상 상승하며 눈에 띄는 반응을 이끌었다.
특히 TV-OTT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은 물론 TV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김연경이 1위에 오르며, 배구 감독으로서 새로운 도전에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공감과 응원을 확인 시켰다.
이번 조사에서 '신인감독 김연경'은 TV-OTT 비드라마 부문에서 동영상 조회수 6위, VON 댓글 수 5위, 뉴스기사 수 7위 등을 기록하며 화제성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 전반에서 고른 관심을 받았다.
또한 동영상 조회수 상승과 함께 SNS 등에서도 활발한 반응이 이어지면서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도와 화제성이 동시에 높아지고 있다.
이번 조사는 K-콘텐트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5년 9월 29일부터 10월 5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88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10일 발표한 결과다.
한편 12일 방송되는 '신인감독 김연경' 3회에서는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 프로팀과의 예측불허한 경기 결과와 일본 최강 고교팀과의 한일전 서막이 오른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조연경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