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이슈 지역정치와 지방자치

    구윤철 "부동산 안정·자본시장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기회복 모멘텀 확산… 철강·석유화학 경쟁력 방안도 신속발표"

    연합뉴스

    경제관계장관회의서 발언하는 구윤철 부총리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0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성장전략 TF 겸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10.20 uwg806@yna.co.kr



    (세종=연합뉴스) 이준서 기자 =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0일 "우리 경제가 오랜 부진에서 벗어나며 조금씩 활기를 되찾고 있다"며 "어렵게 살아난 경기회복 모멘텀을 계속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 부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한 '성장전략 태스크포스(TF) 겸 경제관계장관회의' 모두발언에서 이같이 말했다.

    구 부총리는 "10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을 개최해 국가적인 소비 붐업을 일으키겠다"며 "11월 소비분까지 상생페이백이 적용되는 만큼 보다 많은 국민이 혜택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시중자금이 생산적 부문으로 흘러갈 수 있도록 부동산시장 안정과 자본시장 활성화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구 부총리는 "정부는 기업 성장을 위한 든든한 도약대가 되겠다"며 "초혁신경제와 인공지능(AI) 대전환에 역량을 집중하고, 철강·석유화학 등 주력산업의 경쟁력 회복방안도 신속하게 발표하겠다"고 강조했다.

    j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