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0 (수)

    이슈 연금과 보험

    갑작스럽게 취소당한 결혼식… DB손보, '웨딩보험' 가입하면 안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DB손보, 웨딩 전문 기업 '고구마'와 웨딩보험 상품 관련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지난 16일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최혁승 DB손해보험 부문장(왼쪽)과 박경애 고구마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DB손해보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B손해보험이 결혼식 취소·연기 등 급작스러운 상황에 대비하는 웨딩보험 상품을 출시한다.

    DB손해보험은 지난 16일 대구 지역 대표 웨딩 전문 기업 '고구마'와 예비 신혼부부 대상 웨딩보험 상품 공급 및 웨딩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고구마는 웨딩박람회와 웨딩컨설팅을 비롯해 웨딩홀·드레스·스튜디오 등 다양한 웨딩 관련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지역 웨딩 생태계 활성화와 예비부부의 합리적인 결혼 준비를 위해 업계 파트너들과 협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결혼식 취소 및 연기, 웨딩 관련 각종 돌발상황 등에 대비하는 웨딩보험 상품을 예비 신혼부부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 고구마웨딩의 오프라인 박람회 및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DB손해보험의 맞춤형 상품을 안내하는 등 공동 마케팅을 전개하기로 했다.

    DB손해보험은 이번 협약으로 웨딩보험 시장의 저변을 넓히고, 결혼을 앞둔 고객에게 실질적인 보장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구마도 다양한 웨딩 관련 고객 접점을 활용해 보험서비스 연계를 강화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웨딩보험 보상문의, 보상접수, 서비스 응대 등 모든 과정은 티피에이코리아가 담당한다. 티피에이코리아는 웨딩보험 전담센터를 운영하며 예비 신혼부부가 결혼 준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용 피해를 최대한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고구마웨딩과의 협업은 예비 신혼부부에게 꼭 필요한 보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춘 차별화된 보험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창섭 기자 thrivingfire21@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