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韓 데뷔’ 앤팀 소속사 “K팝 본진서 새 도약, 지켜봐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TEAM(앤팀). 사진 | YX레이블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이승록 기자] ‘하이브 글로벌 그룹’ &TEAM(앤팀)이 단 한 곡도 거를 수 없는 명반의 탄생을 예고했다.

    &TEAM은 지난 22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한국 미니 1집 ‘Back to Life’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BREATH(숨)’·‘GAZE(응시)’·‘ROAR(포효)’ 세 가지 버전 콘셉트 속 아홉 멤버의 다채로운 매력과 6곡의 음원 일부 구간이 담긴 영상이다.

    메들리는 펑키한 힙합 비트와 경쾌한 멜로디가 어우러진 ‘Lunatic’으로 시작된다. 이어지는 ‘MISMATCH’는 레트로 감성을 가미한 R&B 장르로, 따뜻한 팝 사운드 위에 사랑 고백이 얹힌 ‘러브송’이다.

    ‘Rush’는 강렬한 보컬과 에너지 넘치는 전개가 인상적이다. ‘Heartbreak Time Machine’은 여운이 짙게 남는 록 발라드로 깊은 울림을 전한다. ‘Who am I’의 섬세한 멜로디와 진솔한 가사도 듣는 이의 마음을 파고든다.

    스포츠서울

    &TEAM(앤팀). 사진 | YX레이블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의 피날레는 타이틀곡 ‘Back to Life’가 장식한다. 거칠고 강렬한 록 힙합 장르의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 더 큰 세상을 향해 달려가는 아홉 멤버의 결의와 긍정 에너지가 폭발한다. &TEAM의 한층 넓어진 음악 스펙트럼과 성장 서사가 응축돼 팬들의 기대감을 키웠다.

    &TEAM의 한국 미니 1집 ‘Back to Life’는 28일 발표된다. 이에 앞서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음반 발매 하루 전인 27일 오후 6시 선공개된다.

    소속사 YX 레이블즈는 ‘Back to Life’를 두고 “2022년 일본에서 데뷔해 훌쩍 성장한 &TEAM의 역량을 집대성한 앨범”이라며 “K팝 본진에서 펼쳐질 이들의 새로운 도약을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roku@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