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윤가은 감독 '세계의 주인', 각본집 발간…미공개 장면·스틸 포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세계의 주인' 각본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8만 관객 돌파를 눈앞에 둔 윤가은 감독의 화제작 '세계의 주인' 측이 각본집 출간 소식을 전했다.

    7일 배급사 ㈜바른손이앤에이에 따르면 '세계의 주인'의 각본집이 발간됐다. '세계의 주인'은 인싸와 관종 사이, 속을 알 수 없는 열여덟 여고생 주인이 전교생이 참여한 서명운동을 홀로 거부한 뒤 의문의 쪽지를 받기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세계의 주인'은 '우리들' '우리집'을 연출한 윤가은 감독이 6년 만에 내놓은 신작이다. 개봉 전부터 토론토 국제영화제에 한국 영화 최초이자 유일한 작품으로 경쟁 부문에 초청된 것을 비롯해 핑야오 국제영화제 2관왕을 휩쓸고 바르샤바 국제영화제 국제영화비평가연맹상을 수상하는 등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우리들'이 개봉 10주년에 맞춰 각본집을 출간했던 것과 달리, 이번 '세계의 주인'은 개봉 시기에 맞춰 각본집을 출간했다. 지난 3일부터 온라인 3대 서점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한 '세계의 주인' 각본집은 몇 시간 만에 알라딘 '지금 베스트' 1위, 교보문고 실시간 베스트 3위에 올랐다.

    특히, 이번 각본집에는 편집 단계에서 아쉽게 제외된 미공개 장면들과 미공개 영화 스틸등이 포함돼 있어 다채로운 볼거리를 확인할 수 있다. 윤가은 감독은 각본집을 출간하며 "영화를 먼저 감상하셨을 관객분들이 거꾸로 이 각본집을 읽으며 무엇을 발견하시게 될까 궁금해진다, 모쪼록 주인의 세계로 풍덩 뛰어드는 즐거운 감상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오랫동안 마음에 담아 왔던 이야기를 영화로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한 시간이 길었던 만큼 정교하게 설계되고 탄탄하게 완성된 각본의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세계의 주인' 각본집은 현재 전국 오프라인 서점 및 온라인 서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초판 한정으로 서명 인쇄본과 주인의 편지지(삽지)를 증정한다.

    '세계의 주인'은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eujene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