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8 (월)

    HL디앤아이한라, 잠실·선릉 등 강남 요지까지 10분대 …위례선 트램도 내년 개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강남 생활권에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새 아파트가 공급된다.

    성남복정1피에프브이(주)는 11월에 성남 복정1공공주택지구(이하 복정1지구) B1블록에 들어서는 민간분양 단지인 '복정역 에피트'를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6개 동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 평형 총 315가구 규모다. HL디앤아이한라가 시공을 맡는다.

    단지가 들어서는 복정1지구는 경기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 및 창곡동 일원 대지면적 57만여 ㎡ 용지에 총사업비 약 1조3000억원을 투입해 4000여 가구의 주거단지를 비롯해 업무 및 상업시설 등을 조성하는 공공주택지구다.

    복정1지구에는 대규모 개발 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서울지하철 8호선과 수인분당선이 지나는 복정역은 내년 하반기 개통될 예정인 위례선 트램도 지나가게 될 예정이다.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총사업비 약 10조원을 투입해 코엑스의 2.2배에 달하는 대규모 R&D센터를 비롯해 복합쇼핑몰, 공연장, 호텔, 대형병원 등이 들어서는 스마트시티로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는 복정1지구 내에서도 복정역이 가장 가까이 위치한 단지다. 서울지하철 8호선을 통해 송파구 장지역까지 1정거장, 잠실까지 11분 만에 이동이 가능하고, 수인분당선을 통해 강남구 수서역까지 1정거장, 선릉역까지 10분대에 오갈 수 있다.

    주변으로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동부간선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는 물론 헌릉로, 성남대로, 송파대로 등이 가까이 있어 지역 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강남, 판교, 잠실 등 주요 업무지구 출퇴근 여건도 높다.

    교육 및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앞 서울 국제학교를 필두로 복정초, 위례해솔초(2026년 3월 개교 예정), 창성중, 성남여중, 태평중, 복정고 등이 인근에 있다. 위례신도시가 근접한 만큼 강남·위례 학원가 및 코엑스·삼성서울병원, 스타필드위례 등 인프라도 훌륭하다.

    주변 환경도 쾌적하다. 위례신도시를 동서로 가르는 창곡천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가 단지와 인접해 있고, 산책로가 탄천까지 연결돼 한강까지 이어지는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아울러 반경 1㎞ 내 복고개공원, 복정공원, 창곡천 수변공원 등도 위치해 있다.

    분양 관계자는 "복정역 에피트는 이미 공급된 공공분양 단지의 높은 경쟁률을 통해 검증된 '복정1지구' 내에서도 매머드급 개발 호재가 몰린 복정역과 가장 가까운 입지로 강남 생활권에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분양 이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위지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