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9 (화)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천원 영화에 무료 관광지까지…수험생 ‘고생했수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겨레

    완도해양치유센터가 연말까지 수능을 마친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한 ‘이제는 힐링할 시간, 수험생 치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완도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맞아 기업뿐 아니라 지자체와 공공기관 등이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강원도 철원문화재단은 14일부터 한달동안 뚜루·삼부연·달빛 등 철원지역 3개 ‘작은 영화관’에서 ‘수능 이벤트, 천원의 행복’을 진행한다. 수능을 마친 수험생이 신분증과 수험표만 제시하면, 단돈 천원으로 최신 영화와 팝콘·음료를 즐길 수 있는 행사다. 1인당 최대 2차례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프레데터:죽음의 땅’, ‘나우 유 씨 미3’, ‘위키드:포 굿’, ‘주토피아2’ 등이 상영될 예정이다.

    전북 고창군은 수험생 대상 구강 건강증진을 돕는 ‘무료 스케일링(치석 제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학업에 열중하느라 구강 관리에 소홀할 수 있는 수험생들을 위한 행사로 구강검진과 스케일링, 1:1 맞춤형 구강교육, 구강위생 용품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사전 전화 예약 후 수험표를 갖고 고창군보건소를 찾아가면 된다.

    전남 완도해양치유센터는 연말까지 수능을 마친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한 ‘이제는 힐링할 시간, 수험생 치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긴 수험 생활을 마친 학생들이 해양치유를 하면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행사다. 행사 기간 수험표를 제시하면 ‘해양치유 기본2 프로그램’을 만원에 체험할 수 있다.

    수험생은 인천 월미도의 해안 경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장 도심형 관광 모노레일도 반값(평일 기준)에 이용할 수 있다. 인천교통공사가 12월10일까지 제공하는 이번 행사는 수험생 본인과 동반 2인까지 혜택이 적용된다.

    부산에서는 국립부산과학관이 수험생을 위해 연말까지 상설전시관 무료관람 혜택을 제공한다.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 본인과 동반 1인까지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남 순천시는 14일부터 올해 말까지 지역 수험생을 대상으로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낙안읍성, 뿌리깊은나무박물관, 드라마촬영장 등 순천을 대표하는 5곳 관광지를 무료로 개방한다.

    한국철도공사의 계열사인 코레일유통도 수험생을 응원하는 ‘딱 붙어라!’ 행사를 시작했다. 수험표 또는 수시 합격증을 제시한 고객에게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제공(하루에 한잔)하는 행사로 오는 18일까지 용산역과 대전역, 동대구역, 부산역, 울산역 등 전국 주요 철도역 안 카페 스토리웨이와 트리핀 매장에서 진행된다.

    한겨레

    춘천에 있는 레고랜드가 14일부터 연말까지 수험생 대상 1일 이용권 50% 할인 행사를 한다. 레고랜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요 놀이공원들도 수험생 특별 할인 행사를 일제히 내놨다. 롯데월드는 오는 30일까지 어드벤처 서울·부산,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등 전국 4개 사업장에서 수험생 반값 할인 행사를 한다. 에버랜드는 연말까지 수험생 대상 우대 행사를 한다. 약 40% 할인된 가격에 입장할 수 있으며, 연간 이용권도 반값에 살 수 있다.

    춘천에 있는 레고랜드도 14일부터 연말까지 수험생 대상 1일 이용권 50% 할인·동반 최대 4명 30% 할인 혜택과 무작위 레고 미니피겨 1종 무료 증정을 제공하는 ‘고생했수능!’ 행사를 한다. 씨라이프 코엑스 아쿠아리움도 수험생뿐 아니라 학생증 인증 중·고생에게 1일 입장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윤대근 레고랜드 코리아 부장은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재충전과 추억의 시간을 선물하기 위한 풍성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박수혁 기자 psh@hani.co.kr



    ▶▶[한겨레 후원하기] 시민과 함께 민주주의를!

    ▶▶민주주의, 필사적으로 지키는 방법 [책 보러가기]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