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서 가장 악명 높은 성범죄자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중국인 남성이 피해자들을 약물로 성폭행하고 불법 촬영한 혐의로 최소 14년 복역이 조건인 종신형을 선고 받았다. /사진=가디언 캡처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영국에서 가장 악명 높은 성범죄자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중국인 남성이 피해자들을 약물로 성폭행하고 불법 촬영한 혐의로 최소 14년 복역이 조건인 종신형을 선고 받았다.
15일(현지시간) 가이언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영국 울위치 형사법원은 중국 국적의 차오 쉬에게 이와 같은 판결을 내렸다고 보도했다.
법원은 쉬가 2021년 11월부터 2025년 6월 사이 여성 6명을 대상으로 저지른 성폭행 및 불법 촬영 등 24개 혐의 전체에 대해 유죄를 선고했다.
캐서린 패럴리 KC 검사는 영상에서 신원 미상의 여성 최소 11명에 대한 성적 학대 장면이 발견됐으며, 쉬가 "기념품을 남기듯" 범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해 33세인 쉬는 2016년부터 영국에서 거주해왔다. 그는 그리니치 대학교를 졸업하고 구인·채용 회사의 대표로 일했다.
영국에서 그의 첫 번째 범죄는 2021년에 발생했으며 2025년까지 지속됐다. 그는 이전에 중국에서도 범죄를 저질렀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그는 런던 남동부 자택 아파트에서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한 뒤, 참석한 여성들의 음료에 약물을 타 성폭행했다. 경찰은 그의 휴대전화기에서 의식을 잃거나 몸을 가누지 못하는 여성들을 성폭행하는 장면을 직접 촬영한 영상을 확보했다. 그는 방향제 케이스와 스피커 등에 카메라를 숨겨 피해자들을 불법 촬영한 것으로 조사됐다.
쉬는 피해자들에게 '생명의 샘(spring of life)'이라고 이름 붙인 칵테일을 제공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 칵테일에는 알코올, 중국 한약재, 속칭 '물뽕'으로 불리는 GHB, 그리고 근육이완제가 혼합돼 있었다. 수사당국은 쉬를 '대담하고 끈질긴 성적 포식자'로 규정하며 "역사상 가장 악명 높은 성범죄자 중 한 명"이라고 평가했다.
한 피해자는 법정 증언을 통해 "나는 결코 예전의 나로 돌아갈 수 없다"며 "그가 내게 한 짓을 잊을 수 없으며, 내 삶을 파괴했다"고 말했다. 또다른 피해자는 "모든 것을 느꼈지만 마약 때문에 반격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그의 범죄 행각은 지난 5월 자택 모임에서 한 여성을 성폭행한 뒤 멈췄다. 피해 여성이 의식을 회복한 후 일부 기억을 바탕으로 경찰에 신고하면서 덜미를 잡혔다.
이외에도 경찰은 그의 컴퓨터에서 여성의 치마 속을 몰래 촬영한 불법 영상 수백 건을 추가로 발견했다.
경찰은 실제 피해자 수가 수백 명에 달할 것으로 보고 추가 제보를 받고 있다. 법원은 쉬가 외국인이므로 원칙에 따라 중국으로 추방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구경민 기자 kmkoo@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