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케데헌 ‘골든’, 빌보드 핫100서 4주 연속 2위…저력 여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케데헌 헌트릭스. 사진ㅣ넷플릭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OST ‘골든’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 2위 자리를 사수했다.

    빌보드는 18일(현지시간) 차트 예고 기사(11월 22일자)에서 ‘골든’이 2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빌보드 ‘핫 100’은 미국 스트리밍 데이터, 라디오 방송 점수(에어플레이), 판매량 데이터를 종합해 순위를 집계한다.

    ‘골든’은 핫100에서 8주간 1위를 기록했으나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더 라이프 오브 어 쇼걸’(The Life of a Showgirl)의 인기에 10위권 밖으로 밀려나기도 했다. 이후 3위로 반등하더니 현재까지 4주째 2위를 지키고 있다.

    이밖에 ‘케데헌’ 수록곡 ‘소다 팝’과 ‘유어 아이돌’이 각각 15위, 24위를 기록했으며 ‘하우 잇츠 던’과 ‘왓 잇 사운즈 라이크’도 27위, 32위에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에서는 전주보다 한 단계 내려앉은 3위에 랭크됐다.

    지난 6월 20일 공개된 ‘케데헌’은 K팝 아이돌 그룹이 악령을 물리치고 노래로 세상을 보호한다는 내용으로, 한국 문화를 흥미롭게 담아낸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작품은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본 작품으로 등극하기도 했다.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