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이슈 국회의원 이모저모

    '우파 유튜버 연합' 국회 대관 나경원…민주 "백골단 회견 반복" vs 나 "규정 위반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해당 영상은 JTBC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 / SBS 김태현의 정치쇼

    우리를 지지하고 우리하고 뜻을 같이하겠다고 하면 '이 사람은 안 돼' 이렇게 할 수는 없는 거 아닙니까. 그래야지 선거를 이기지요. 그분들이 와서 우리 당 후보를 지지한다는 걸 '당신들은 윤어게인, 당신들은 뭐 부정선거니까 안 돼' 이렇게 우리가 내칠 필요는 없는 거 아닙니까. 그들이 와서 지지해 준다는데요.

    --

    국민의힘 지방선거 기획단장인 나경원 의원은 표를 준다면 윤 어게인 세력도, 부정선거론자들도 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조원진의 우리공화당, 전광훈의 자유통일당, 황교안의 자유와혁신 등과 연대할 수 있다고 한 장동혁 대표의 '보수 대연합' 행보와 보폭을 맞춘 것으로 풀이되는데요.

    이런 가운데 보수 성향 유튜버들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

    전한길 / 유튜브 '전한길뉴스'

    아주 반가운 소식, 여러분 든든한 소식 하나 전해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자유유튜브총연합, 유튜버들끼리 다 뭉쳤습니다. 여러분들 한번 보시면 든든하실 겁니다. 다 뭉쳤습니다. 성창경TV, 그라운드씨, 이영풍, 전여옥, 강신업, 전한길뉴스

    --

    전한길 씨가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다음달 26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연합회 출범식이 열립니다.

    국회도서관 대강당은 국회의원실을 통해 대관이 가능한데요.

    대관자는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실입니다.

    --

    박창진 민주당 부대변인

    김민전 의원의 '백골단' 기자회견 주최 등 민의의 전당인 국회에 극우 성향 집단을 반복적으로 끌어들이는 국민의힘의 행태는 매우 심각합니다. 나경원 의원은 국회를 극우 유튜버 세력의 활동 무대로 제공하려는 것입니까?

    --

    나경원 의원실은 "국회 규정 위반은 아니다"며 "자유 진영 언론 매체를 다양하게 불러 미디어 정책이나 환경에 대해 설명을 듣고 논의하는 자리"라고 설명했습니다.

    연합회 수석부회장이라고 소개한 강용석 변호사는 국민의힘 지도부도 참석한다고 밝혔습니다.

    --

    강용석 변호사 / 유튜브 '이봉규TV'

    장동혁 대표도 온다고 확답을 했고, 장동혁 대표가 '우리가 황교안이다' 이렇게 얘기했더니 한동훈이랑 이쪽은 발작을 하잖아요.

    --



    최종혁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