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이슈 스타 복귀·컴백 정보

    클유아, 컴백 동시 '쇼챔' 1위 “더 멋진 무대로 보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 클유아)가 컴백과 동시에 음악 방송 1위에 올랐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전민욱, 마징시앙, 장여준, 김성민, 송승호, 켄신, 서경배)는 지난 19일 오후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에서 세 번째 미니 앨범 '블랙아웃(blackout)'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X'로 1위를 차지했다.

    앞서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지난 4월 데뷔 앨범 타이틀곡 '내 안의 모든 시와 소설은'으로 음악 방송 2관왕, 7월 미니 2집 타이틀곡 '스노이 서머(Snowy Summer)'로 한 단계 더 나아간 음악 방송 3관왕을 달성해 '글로벌 슈퍼 루키' 타이틀을 증명했다.

    기세를 몰아 미니 3집 '블랙아웃'으로 4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한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초동 판매량(앨범 발매 후 일주일간의 판매량) 57만 장으로 '커리어 하이'와 '하프 밀리언셀러'(단일 앨범 50만 장 이상 판매)를 동시에 달성했고, 이날 음악 방송 첫 1위까지 단숨에 직행하며 한층 더 강력해진 인기를 확인시켰다.

    수상 직후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소속사 식구들을 비롯해 저희를 위해 일해 주시는 모든 분들과 부모님께 감사드린다. 우리 클로저(팬덤명) 사랑한다. 이렇게 저희에게 1위를 안겨 주셔서 감사드리고, 계속해서 더 멋진 무대 보여드리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블랙아웃'은 한계를 깨뜨리고 끝없이 질주하는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성장 서사를 담은 앨범이다.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X'는 두려움과 한계를 깨뜨리고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의지를 담은 곡으로, 멤버 전민욱이 작사, 켄신이 안무 제작에 직접 참여해 역량을 뽐냈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2025 KWDA)' K 월드 드림 뉴비전상,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올해의 남자아이돌(신인) 부문,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핫티스트 부문, '틱톡 어워즈 2025' 뉴 웨이브 아티스트상, '2025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with iM뱅크'(2025 KGMA) IS 루키상까지, 올해 열린 시상식에서만 신인상격의 5관왕을 기록해 2025년 '대세 신인'임을 증명했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미니 3집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X'로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사진=언코어



    김선우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