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비롯해 '엘리오' '귀멸의 칼날' 이름 올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넷플릭스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가 미국 아카데미 후보 자격을 갖춘 작품으로 선정돼 향후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1일(현지시간)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는 제98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 부문에서 후보 선정 대상이 되는 35편의 영화 목록을 발표했다. 여기에 '케데헌'이 이름을 올려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엘리오' '주토피아2'를 비롯해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극장판 체인소 맨: 레제편' 등이 후보 자격을 얻었다.
'케데헌'은 악령으로부터 세상을 지키는 K팝 걸그룹 헌트릭스의 이야기를 그린다. 지난 6월 공개 이후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은 작품이다. 공개 직후 전 세계 1위를 차지했으며 입소문으로 넷플릭스 영화 역대 최다 시청 기록을 세웠다. 성원에 힘입어 속편 제작이 확정됐다.
OST도 덩달아 화제다. '골든(Golden)' '소다 팝(Soda Pop)' '유어 아이돌(Your Idol)' 등은 빌보드 메인 차트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제98회 아카데미 애니메이션 부문 공식 후보작은 내년 1월 22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3월 15일 개최 예정이다.
김연주 기자 yeonju.kimm@hankookilbo.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