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질병청, 만성질환 연구포럼…예방관리 정책·연구방향 논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고유선 기자 = 질병관리청은 24일 서울 용산구 피스앤파크 컨벤션에서 국가 만성질환 예방관리 정책과 연구 방향 논의를 위한 '2025 만성질환 연구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고령 인구의 급격한 증가와 생활 습관 변화로 고혈압, 당뇨병, 비만 등 만성질환이 국민 건강의 주요 부담 요인이 된 것으로 보고 지난해 신규 만성질환 정책과 연구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산·학·연·관 공동 연구포럼을 꾸렸다.

    이번 행사에는 만성질환 예방관리 분야 전문가와 지방자치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만성질환 예방관리에 기여한 57명이 표창을 받는다.

    질병청은 '질병관리청 만성질환 정책의 향후 주요 전략'과 '국립보건연구원 만성질환 연구의 향후 방향' 발표를 통해 2025년 만성질환 정책의 주요 성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한다.

    박혜숙 이화여대 교수는 국가건강조사 결과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김현창 연세대 교수는 우리나라 소아청소년 비만 현황과 생애전주기 비만예방관리 연구의 로드맵을 발표한다.

    임승관 질병청장은 "앞으로도 전문가들과 협력해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정책을 추진함으로써 국민의 건강수명을 연장하겠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혈압 측정하는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cind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