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8 (월)

    iM증권, 국내외 ETF 골고루 투자 … 3년 수익률 31% 든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iM증권은 장기투자에 활용할 수 있는 'iM에셋 디딤 든든 EMP 증권투자신탁(혼합-재간접형)'을 추천한다.

    'iM에셋 디딤 든든 EMP 펀드'는 건전한 자산 배분과 연금 투자 문화의 확산을 위해 도입된 디딤펀드로 연금저축과 퇴직연금 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연말정산 대비와 노후 자금 준비 등에 활용할 수 있다. 국내외 다양한 상장지수펀드(ETF) 투자로 어떠한 경기 국면에서도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수익 창출을 추구한다.

    2022년 2월 21일 설정 후 3개월 수익률 9.7%, 1년 수익률 14.6%, 그리고 3년 수익률 28.1%의 안정적인 성과(A클래스·2025년 12월 3일 기준)를 보이고 있다.

    이 펀드는 iM에셋자산운용의 펀드 운용 시스템과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를 통과한 업라이즈투자자문의 자문을 바탕으로 운용된다. 국내외 채권과 주식, 원자재 등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는 글로벌 ETF에 초분산 투자를 통해 자본 차익과 배당 수익을 추구한다.

    iM에셋 디딤 든든 EMP 펀드는 세계적 헤지펀드 운용사 브리지워터 창업자인 레이 달리오의 '올웨더(All-Weather) 투자 전략'을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을 활용해 재구성했다. 경기 국면을 성장·불황·인플레이션·디플레이션의 4개 국면으로 구분하고 각 경기 국면에 위험을 25%씩 동일하게 배분하는 방식으로 포트폴리오를 짰다.

    특정 경기 국면 판단에 근거한 투자를 지양하고 위험을 동일하게 배분하는 방식의 투자를 통해 경기 국면과 관계없이 장기적이고 꾸준한 수익 창출을 추구한다.

    업라이즈투자자문이 주식, 채권, 원자재 등 시장 대표 자산군과 신규 상장 ETF 등 국내외 3000개 이상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다각적인 데이터 정제 과정을 거쳐 10여 개의 ETF 포트폴리오 풀을 구성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