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건강한 가족] 한국인 소화력 높이는 곡물 발효효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웰빙 제품 늘편한효소 비움

중앙일보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에는 과식으로 소화불량이 생기기 쉽다. 원활한 소화와 신진대사는 건강의 근원이다. 음식물로 섭취한 영양소가 고스란히 몸에 흡수돼야 대사기능이 정상적으로 활성화된다. 이때 영양소의 소화·흡수와 대사활동에 필요한 체내 화학반응을 돕는 것이 효소다. 몸에 효소가 부족하면 소화불량이 잘 생겨 장에 노폐물과 독소가 쌓일 수 있다. 요즘에는 열을 가해 조리한 음식 섭취가 늘어 효소 부족 상태에 빠지기 쉽다. 따라서 효소 함유 제품을 통해 이를 보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효소전문기업 아미코젠의 헬스케어 브랜드 케이뉴트라는 '늘편한 효소 비움'(사진) 출시를 기념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늘편한효소 비움’은 곡물 섭취에 익숙한 한국인의 식습관에 맞춰 현미·보리·콩·옥수수·밀·율무 등 국내산 곡물 6종을 발효한 곡물 발효 복합효소 제품이다. 탄수화물·단백질·지방 등의 소화를 돕는 곡물 발효효소와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방부제·설탕·색소·합성보존제·착향료를 첨가하지 않아 안전성을 높였다. 또 효소 발효에 적합한 최적의 온도·습도·시간을 고려해 생산했다.

케이뉴트라는오늘(3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선착순 500명에게 ‘늘편한 효소 비움’을 유통 최저가로 할인 판매한다. 행사는 물량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모바일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카카오 플러스친구] [모바일웹]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