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도경수X박혜수 '스윙키즈', 전세계 동시기 개봉…23개국 선판매(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영화 '스윙키즈' 포스터


[헤럴드POP=이미지 기자] '스윙키즈'가 개봉 전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전 세계 동시기 개봉을 확정하고 해외 23개국에 선판매되는 쾌거를 이뤘다.

영화 '스윙키즈'는 1951년 거제도 포로수용소, 오직 춤에 대한 열정으로 똘똘 뭉친 오합지졸 댄스단 ‘스윙키즈’의 가슴 뛰는 탄생기를 그린 작품.

'스윙키즈'가 북미에서는 오는 21일 개봉이 확정됐으며, 대만과 호주, 뉴질랜드를 포함한 오세아니아에서는 내년 1월 10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또한 홍콩과 마카오에서도 내년 1월 개봉을 확정 지어 19일 국내 개봉을 시작으로 전 세계 극장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미국, 캐나다, 호주,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일본, 인도네시아 등 해외 23개국에서 선판매되며 한국을 넘어 전 세계 관객들의 높은 관심과 폭발적 반응을 입증하고 있다.

'스윙키즈'는 최근 미국 샌타모니카에서 열린 아메리칸필름마켓(AFM)에서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진행 된 스크리닝을 기점으로 열렬한 러브콜을 받아왔다. '스윙키즈'의 해외세일즈를 담당한 NEW의 글로벌판권사업부 콘텐츠판다는 “만석을 이룬 스크리닝 현장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 영화 상영 도중에도 판권 구매 제안 메시지가 쇄도할 정도였다”며 “'스윙키즈' 댄스단의 국적, 언어, 문화를 초월해 희로애락을 담은 춤이 해외 바이어들을 사로잡은 요소로 보인다”라고 생생한 반응을 전했다.

'스윙키즈'를 구매한 북미 배급사 Well Go USA 관계자는 “음악과 춤으로 하여금 희망을 불어넣어 주는 영화로, 크리스마스 연휴 동안 눈부시도록 멋진 이 영화를 모든 관객이 즐기리라 믿는다”, 홍콩과 마카오 배급사 Bravos Pictures 관계자는 “지금껏 봐온 한국영화 중 가장 에너지 넘치도록 신선한 영화로, 단연 유일무이하다고 할 수 있다”며 영화에 대한 만족감을 전했다. 또한 대만 배급사 Movie Cloud 관계자는 “강형철 감독만의 재기발랄함이 이번에도 작품에 고스란히 담겨있어, 한국뿐 아니라 대만에서도 흥행 붐이 일 것 같다”, 오세아니아 배급사 Cine Asia 관계자는 “호주와 뉴질랜드 관객에게 '스윙키즈'를 선보일 생각에 매우 설렌다. 벌써부터 여기서도 개봉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으며 큰 흥행을 기대하는 바다”며 '스윙키즈'를 향한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전했다.

독창적인 스토리텔링과 감각적 연출, 세대를 관통하는 공감과 재미를 전하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강형철 감독의 4년만의 신작으로 에너지 넘치는 젊은 배우들의 신선한 시너지, 포로수용소 내 탭댄스팀이라는 색다른 소재까지 더해져 폭발적인 호평을 이끌고 있는 '스윙키즈'는 19일 개봉 예정이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