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맞춤검색으로 알아본 겨울여행 키워드, ‘가족’과 ‘12월’에 ‘아시아’로 ‘힐링여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일본 삿포로 구청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투어가 최근 고객들이 검색한 여행 상품 통계를 분석한 결과, 올 겨울 여행은 ‘가족’과 ‘12월’에 ‘아시아’로 가장 많이 떠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 여행을 추구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11월 19일부터 시작된 인터파크투어 ‘제 7회 온라인 여행 박람회’ 페이지 최상단에 노출되는 ‘맞춤검색’ 기능을 통해 고객들이 선택한 여행 키워드와 검색 통계를 집계한 결과다.

맞춤검색은 고객이 원하는 조건에 따라 동행자 성격·시기·지역·가격·테마 등의 키워드를 설정하면, 그에 맞는 여행상품을 안내해주는 서비스다. 특히 ‘객실좋은, ‘해안가’, ‘전망좋은’ 등과 같은 세부 테마 조건도 선택 가능하게 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맞춤검색을 통해 고객들은 올 겨울(12월~2월) 출발하는 여행상품을 가장 많이 찾았다. 여행시기를 선택하는 ‘언제’ 카테고리에서 18년 12월(38.1%), 19년 1월(23.4%), 19년 2월(10.5%)을 가장 많이 설정, 겨울여행(12월~2월)을 선택한 비율이 65.9%에 달했다.

아울러 여행 동행을 선택하는 ‘누구와’ 카테고리는 가족을 선택한 비율(38.5%)이 가장 높았다. 커플(18.9%), 혼자(15.4%)가 뒤를 이었다. 연말연시를 기념한 여행이 많은 만큼 혼자보다는 함께하는 여행을 선호하는 것. ‘어디로’ 카테고리에서는 아시아(23.4%), 일본(17.7%)이 각각 1~2위에 올랐다. 동남아와 홍콩·마카오·대만이 포함된 아시아와 일본 등 가까운 곳의 인기가 높았다.

파이낸셜뉴스

일본 오타루 운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행의 ‘테마’는 ‘모든테마’(16.9%·1위)에 이어 ‘객실 좋은’(10.5%), ‘온천·마사지’(8.2%)이 2~3위에 올랐다. 맞춤검색 담당 민나례 과장은 “올 겨울에는 좋은 객실이 있는 숙박시설에 머물며, 온천과 마사지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선호하는 이른바 편히 쉬는 ‘힐링’ 여행을 추구하는 경향을 보였다”며 “뒤이어 ‘전망좋은’, ‘해안가’ 키워드가 각각 4~5위를 차지했는데, 전망 좋고 해안가 있는 여행지를 택한 것 역시 힐링에 대한 니즈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한 앞서 아시아와 일본의 인기가 높았던 점과 온천테마를 많이 택한 것을 고려했을 때, 추운 날씨로 인해 따듯한 기후를 지닌 동남아 지역과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일본에 대한 관심이 더욱 상승한 것으로 인터파크투어 측은 분석했다.

마지막으로 ‘가격대’ 설정에서는 ‘모든가격’을 택한 비율이 76.1%에 달하며, 다양한 가격 조건을 열어두고 최대한 많은 여행상품을 살펴보고자 하는 점 또한 눈길을 끌었다. 모든가격에 이어 100만원 이하(3.9%), 200만원 이하(3.3%)를 택했다.

한편, 인터파크투어는 오는 16일까지 ‘전국민 여행 더(The) 드림! 전 세계를 할인하는 슈퍼세일’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 7회 온라인 여행박람회’를 진행한다. 여행박람회를 통해 전 세계 여행상품을 초특가에 판매하며, 최대 100만원 할인쿠폰 및 카드사 제휴를 통해 추가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인기 휴양지 최고급 호텔을 방콕은 10만원대부터, 괌·다낭 등은 20만원대부터 예약 가능하며, 제휴카드 결제 시 해외항공권을 특가에 구매 가능하다. 국내 제주 여행상품도 10만원대부터 준비했으며, 전국 인기 호텔·리조트는 3만원대부터 준비했다.

인터파크투어 관계자는 “온라인 여행 박람회는 연중 가장 대규모로 진행하는 행사인 만큼, 평소에 만나보기 힘든 구성과 가격대로 국내외 여행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연말연시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박람회 기간이 1주일 남은 만큼, 마지막 일주일간의 찬스를 놓치지 말고 박람회를 통해 여행 상품을 선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