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엑's 현장] '소수의견'→'말모이' 유해진X윤계상의 동지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선우 기자] 배우 유해진과 윤계상이 영화 '소수의견' 이후 3년만에 '말모이'로 재회했다.

18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말모이'(감독 엄유나) 언론시사회가 진행됐다.

'말모이'는 우리말 사용이 금지된 1940년대, 까막눈 판수(유해진 분)가 조선어학회 대표 정환(윤계상)을 만나 사전을 만들기 위해 비밀리에 전국의 우리말과 마음까지 모으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극중 유해진과 윤계상은 처음엔 티격태격 하면서도 점점 서로를 바라보며 성장한다. 두 사람의 서사는 웃음은 물론 짙은 우정과 감동을 안긴다.

유해진과 윤계상은 자연스러운 케미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두 사람은 "이렇게 의미있는 작품에 참여하게 된 것만으로도 감사하다. 사명감이 있었다"라고 입을 모아 말했다.

이어서 두 사람은 서로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유해진은 "윤계상은 드립커피 같은 사람이다. 한방울, 한방울이 모여 만들어진 진한 사람"이라고 극찬했다. 이어서 "또 이미 호흡을 맞춰봐서 그런지 편하고 영화에 나오는 것처럼 동지 같은 느낌이다. 동지애가 생겼다"라고 이야기했다.

윤계상 역시 긍정하며 "유해진은 좋은 하늘 같은 선배다. 현장에서 보면 앞으로 내가 배우로서 나아가야 할 지점에 있는 배우다. 이번이 함께하는 두번째라 더 깊게 보인거 같다. 너무 좋았다"라고 덧붙였다.

'소수의견'에 이어 '말모이'로 더 진하게 뭉친 유해진과 윤계상, '우리말 지킴이'로 나선 두 사람의 동지애를 기대해도 좋다.

sunwoo617@xportsnews.com / 사진 = 윤다희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