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수사로 전환된 '골프 접대 의혹'…김태우 "청탁 없었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태우 감찰' 대검, 골프장 7~8곳 압수수색

김태우 "골프 비용 직접 지급" 주장

[앵커]

청와대 특별감찰반에 파견됐던 김태우 수사관의 비위 의혹에 대한 감찰이 수사로 전환되면서 진상 규명에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검찰은 김 수사관이 사업가 등으로부터 접대를 받은 것으로 의심되는 골프장 7,8곳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김 수사관은 청탁을 받은 바도 없고, 비용도 모두 자신이 처리한 것이 많았다고 반박했습니다.

이지혜 기자입니다.


[기자]

김태우 수사관을 감찰하고 있는 대검이 골프장 7~8곳을 압수수색한 것은 오늘(18일) 오후입니다.

김 수사관과 함께 골프를 친 사업가들의 명단과 비용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대검 관계자는 "골프장으로부터 명단 등을 제출받으면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소지가 있어 압수 영장을 받아 집행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 수사관의 사건을 뇌물 사건으로 보고 수사에 나선 것입니다.

뇌물 사건의 경우 청탁이나 직무관련성 여부 등이 중요한 쟁점인데, 법원에서 영장까지 발부받아 압수수색에 나선 만큼 강도 높은 수사를 예고했습니다.

검찰은 사업가들과 골프를 친 것이 청탁과 연결돼 있는지 의심하고 있습니다.

김 수사관은 JTBC와 통화에서 "감찰 정보 수집을 위한 업무 수행 차원에서 골프를 쳤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한 달에 한 두 번 골프장에 갔고, 비용은 각자 계산했으며 청탁을 받은 적도 없다"고 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이창환)

이지혜, 이학진, 이지훈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