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경주 하늘마루 "화장로 개보수사업…국비 6억 확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 하늘마루관리사무소는 화장로 개보수사업에 필요한 사업비 12억 중 국비 6억을 확보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경주시) 하늘마루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평균 3,000여건 이상의 화장을 처리하고 있는 하늘마루의 화장로는 800℃∼1,000℃ 의 고열로 운영하기 때문에 5~6년 주기로 내화벽돌 교체 등 개보수가 필수적이고 한 번에 많은 사업비가 소요된다.

이번 국비 확보로 향후 차질 없는 화장시설 운영이 가능해졌으며 시 재정부담도 크게 덜게 됐다.

하늘마루관리사무소에서는 이번 국비 확보를 위해 지역 국회의원 면담을 비롯해 보건복지부, 경북도청을 수시로 방문해 국비 지원의 필요성을 상세히 설명하는 등 국비확보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최정근 하늘마루관리소장은 "화장 수요 증가에 대응해 장사 문화의 문격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다"며, "시설 운영관리는 물론 고객의 입장에서 사소한 것도 놓치지 않는 세심한 배려와 최고의 서비스로 품격있는 장사문화를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종합장사공원인 하늘마루는 2012년 개원 이래 공해배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최첨단 장비와 장례식장, 화장시설, 봉안당을 결합한 ONE-STOP 시스템으로 지역 장례문화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있다.

경주시와 인접한 다른 지역의 이용률도 높은 편으로 실질적인 광역화장장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대구경북권내에서는 물론 수도권 화장장에 비해서도 뒤지지 않은 최신 첨단시설 및 편의공간을 갖추고 있어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평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