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천사 의사' 또 다른 악행…외국인 시설 후원금도 챙겨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버려진 아이들을 위한다며 악단을 꾸리고 뒤에서는 성폭행을 일삼았던 의사 김모 씨의 이야기를 보도해드렸죠. 복지 시설까지 세워서 이른바 천사 의사로 살아 온 김 씨의 악행은 그런데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허가도 받지않은 외국인 공동생활 가정을 차려서 자신의 주머니를 채운 정황도 드러났습니다.

오효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새 단장이 한창인 이 건물은 성폭행 등으로 구속된 김모 씨가 '외국인공동생활가정'을 운영했던 곳입니다.

[송의섭/전 후원자, 사회안전문화재단 대표 : 엄청난 많은 사람들이, 중국 사람들이 와서 쉬었다 가는 곳이에요. 먹고 자고 하는 거예요.]

[건물 관계자 : 중국인 선교하던 데라고만 알고 있지.]

김 씨는 악단과 그룹홈에 있던 아이들을 데려다 이곳에서 일을 시키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이 시설은 정식 단체로 등록하지 않은 채 운영됐습니다.

[송의섭/전 후원자, 사회안전문화재단 대표 : 사회보장협의체라는 게 있어요. 지원을 정식으로 받을 수 있어요. 그 절차를 밟자고 했는데 싫다는 거예요.]

덕분에 각종 후원금은 아무런 감시없이 김씨 주머니로 들어갔습니다.

다른 목사를 영입해 운영을 맡기고는 각종 비용을 제대로 주지 않은 겁니다.

[전 운영 담당 목사 : 한 푼도 못 받았어요. 집세만 들어왔어요. 외부 후원금 어디에서 어떻게 받았는진 저는 모르죠.]

김 씨의 악행은 끝 모르게 이어질 뻔했습니다.

구속되기 전까지 또 다른 그룹홈을 세우기 위해, 임대 건물까지 알아봤던 것으로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 관련 리포트

소외 아동 돌본 '천사 의사'의 두 얼굴…10여 년간 성폭행 '구속'

→ 기사 바로가기 : http://news.jtbc.joins.com/html/424/NB11754424.html

오효정, 김장헌, 김동훈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