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트럼프 대통령 5월 일본 국빈방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5월 26일 일본을 국빈방문할 예정이라고 니혼게이자이 신문 등 일본 현지언론이 21일 일제히 보도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트럼프 대통령이 일왕을 만나고 이후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두차례 일본을 찾을 것이라고 미국 정부 관료의 말을 인용해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다음주 하노이에서 열리는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일본시간으로 20일 밤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통화했다. 양국 정상은 하노이에서 열리는 북미정상회담에서 핵문제와 일본인 납치문제 해결을 위해 모든 차원에서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고 일본 현지 언론들은 전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해 11월 30일 아르헨티나에서 열린 G20 정상회의에서 일왕 관련 행사에 참석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비친 바 있다. 일본에서는 올해 86세인 아키히토 현 일왕이 고령을 이유로 4월 30일 물러난다. 큰아들인 나루히토 왕세자가 5월 1일 새 일왕으로 즉위한다. 앞서 산케이 신문은 일본 정부는 트럼프 대통령이 5월 26~28일 사흘간 공식 방문할 계획이며, 세부적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한편 6월 하순에는 일본 오사카에서 G20 정상회의가 열린다.

윤은숙 기자 kaxin@ajunews.com

윤은숙 kaxin@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