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사바하'→'돈'→'이몽'…유지태, 2019年 열일 행보 이어간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사진 출처: BH엔터테인먼트


[헤럴드POP=안태현 기자] 다양한 연기 범주로 변신에 변신을 거듭하는 배우 유지태가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2019년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우직함과 부드러움, 세련미와 카리스마를 강점으로 선과 악의 경계를 넘나드는 유지태가 2, 3월 개봉을 앞둔 영화 ‘사바하’, ‘살인마 잭의 집’, ‘돈’과 오는 5월 방송되는 MBC 드라마 ‘이몽’으로 열일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평면적인 캐릭터 구현이 아닌, 농밀한 감정표현과 탄탄한 내공으로 보는 이들에게 설득력 있는 연기를 펼치며 유일무이 캐릭터를 창조하는 그가, 2019년을 유지태의 해로 장식하는 것.

먼저 유지태는 신흥 종교 집단을 쫓던 박목사(이정재)가 나한(박정민), 쌍둥이(이재인) 등 의문의 인물과 사건들을 마주하게 되며 시작되는 미스터리 스릴러 ‘사바하’(감독 장재현)에서 ‘김동수’로 분한 것에 이어, 광기에 사로잡힌 잭(맷 딜런)의 이야기를 그린 ‘살인마 잭의 집’(감독 라스 폰 트리에)에서 잭의 ‘희생양’으로 관객들과 만난다.

캐릭터와 작품의 완성도를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며 존재감을 과시하는 그답게 ‘사바하’와 ‘살인마 잭의 집’은 유지태의 필모그래피를 더욱 다채롭게 채운다. 특히 거장 라스 폰 트리에 감독의 촬영 현장을 보고 싶다는 일념으로 까메오 출연 임에도 선뜻 할리우드로 향했던 그의 발걸음은 21년 차 배우에게 큰 도전이었다.

이처럼 작품을 선택하는 유지태의 뚜렷한 기준과 확신은, 부자가 되고 싶었던 신입 주식 브로커 ‘일현’(류준열)이 베일에 싸인 작전 설계자 ‘번호표’(유지태)를 만나게 된 후 엄청난 거액을 건 작전에 휘말리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돈’(감독 박누리)으로 이끌었다. 부드럽지만 아우라가 느껴지는 번호표의 역할이 그에게 흥미를 불러일으킨 것.

이에 유지태는 작품의 완성도와 캐릭터의 임팩트를 극대화하기 위해 감독에게 “내 얼굴, 내 장면을 최소화해 달라”며 이례적인 요청을 하는가 하면, “’번호표’만의 차별점을 재창조하기 위해 고민이 많았고, 기시감을 피하고 캐릭터에 색을 입히기 위해 감독님과 이야기를 많이 나누었다. 악인이면서 파워풀한 인물들을 탐구하면서, ‘번호표’에 접근하려고 노력했다”며 새로운 인물을 위해 노력했음을 밝혀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이렇듯 절제되면서도 세심한 연기로 2019년 영화계를 빛낼 유지태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MBC 드라마 ‘이몽’(극본 조규원/ 연출 윤상호)에서 독립투쟁 비밀결사 의열단 단장 약산 김원봉 역을 맡아 브라운관에서도 뜨거운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실존 인물과 역사를 다루는 작품인 만큼 진정성과 진중한 태도로 임하고 있다는 그의 포부답게 ‘이몽’의 중심을 든든하게 잡을 유지태의 활약은 벌써부터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사바하’부터 ‘살인마 잭의 집’, ‘돈’, ‘이몽’까지, 다채로운 작품들을 통해 점점 더 깊어지는 배우 유지태의 의미 있는 행보가 2019년을 물들일 것으로 보인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