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극단 프랑코포니, 창단 11주년 연극 '단지 세상의 끝' 재공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황수정 기자 = 극단 프랑코포니가 연극 '단지 세상의 끝'으로 돌아온다.

뉴스핌

연극 '단지 세상의 끝' 포스터 [사진=극단 프랑코포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극 '단지 세상의 끝'은 프랑스 작가 장-뤽 라갸르스(Jean-Luc Lagarce, 1957~1995)의 대표작 중 하나다. 2013년 극단 프랑코포니에서 국내 최초로 소개한 바 있다. 배우 겸 연출가 장-뤽 라갸르스가 1990년 베를린에서 쓰고 사후인 1998년 초연된 작품이다. 오랜 시간 가족을 떠났던 아들의 귀환을 다룬다.

지난 2016년 캐나다 퀘벡 출신 영화감독 자비에 돌란의 연출로 영화화돼 칸영화제 심사위원 대상과 제42회 세자르영화제에서 감독상, 남우주연상 등을 수상했다.

극단 프랑코포니는 2009년 창단 후 불어권의 동시대 희곡을 한국에 소개해왔다. 창단 11년이 되는 올해, 그간 제작됐던 초연 작품 중 하나인 '단지 세상의 끝'을 선택해 재공연한다. 초연에 이어 다시 한번 까티 라뺑이 연출을 맡는다.

작품은 오랜만에 마주하는 가족의 이야기다. 이를 단순하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삶과 죽음 앞에서 보여주는 인간존재의 허위의식과 소통의 부재 등을 드러낸다. 극중 가족에게 자신의 죽음을 전하기 위해 돌아온 '루이'는 마치 작가의 분신처럼 읽힌다.

극의 전개는 집으로 돌아온 아들과 그 가족들의 대화를 통해 이뤄진다. 독특한 문체의 대사와 긴 독백으로 무대를 풍성하게 채운다. 독백의 비중이 큰 만큼 배우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홍윤희, 전중용, 성여진, 이지현, 김상보 등 다양한 무대에서 활동한 배우들이 작품에 힘을 싣는다.

한편 극단 프랑코포니는 한국의 불어권 관객과 프랑스 문화를 사랑하는 한국 관객을 위해 매년 공연에 불어 자막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2019 프랑코포니축제가 대학로에서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연극 '단지 세상의 끝'은 오는 3월 22일부터 4월 7일까지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3관에서 공연된다.

hsj1211@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