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모디 인도 총리 오늘 국빈 방한…내일 문 대통령과 정상회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21일 1박 2일 일정으로 한국을 국빈 방문합니다.

모디 총리는 올해 국빈 방한하는 첫 외국 정상입니다.

모디 총리의 방한은 2015년 이후 4년 만이며, 작년 7월 문 대통령의 인도 국빈 방문에 대한 답방 차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22일 청와대에서 모디 총리와 정상회담을 합니다.

문 대통령과 모디 총리는 이번 회담에서 한국 정부가 추진 중인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에 대한 인도 측의 전폭적 지지를 재확인하고 이를 토대로 한반도를 넘어 역내와 국제사회의 평화·번영을 위한 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할 계획입니다.

양 정상은 아울러 문 대통령의 지난해 인도 방문 당시 합의했던 한국의 신남방정책과 인도의 신동방정책을 조화롭게 추진하는 방안도 협의할 예정입니다.

모디 총리는 정상회담에 후 양해각서 서명식에 참석한 뒤 국빈 오찬을 합니다.

한편, 모디 총리는 정상회담 전날에는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대한상공회의소 주최로 열리는 '한·인도 비즈니스 심포지엄'에 참석해 국내 기업인을 만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모디 총리는 이 행사에 이어 연세대학교에서 열리는 마하트마 간디 흉상 제막식에도 참석합니다.

이 흉상은 인도 정부가 간디 탄생 150주년을 맞아 그를 기리고자 기증한 것입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BS스페셜] 베트남에서 대박 난 한국 청년들…'기회의 땅'에 무슨 일이
▶[사실은] 5·18 망언 불씨 '북한군 개입설'의 뿌리는 전두환이었다
▶네이버 메인에서 SBS뉴스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