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어드밴텍, 고성능 산업용 언버퍼드 메모리 'SQRAM DDR4 32GB'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어드밴텍(지사장 정준교)이 산업용으로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는 'SQRAM DDR4 32GB' 언버퍼드 메모리 라인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어드밴텍 SQRAM은 컴퓨터 애플리케이션에 광범위한 온도지원이 가능한 SODIMM, UDIMM, ECC DIMM과 견고한 러그드 DIMM을 포함한다. 고성능 컴퓨팅이 필요한 네트워크나 군사용으로 활용도가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 16Gb 2666MT/s IC 칩을 사용해 안정성을 높였으며 에러체킹코드(ECC)로 데이터 정확성을 향상시켰다. 산업용 등급 '히트싱크'를 장착해 시스템 작동 시 올라가는 온도를 낮추는 기능을 갖고 있다. 과열방지를 위해 DRAM 온도를 모니터링하고 알람을 제공하는 무료 SQRAM 모니터링 소프트웨어(SW) 유틸리티를 제공한다. 모든 어드밴텍 SQRAM 메모리 모듈은 번인(Burn-in) 테스트를 통과해 일정하고 안정적인 산업용 등급 기준을 충족시킨다.

안동환 어드밴텍 이사는 “빅데이터, 엣지 컴퓨팅이 도입되며 고성능 데이터 프로세싱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면서 “어드밴텍 SQRAM 제품이 다양한 IoT솔루션과 결합해 판매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