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EPL] 손흥민 평점 6.8 ‘5G연속골 불발’... 토트넘, 번리 역습에 충격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손흥민이 데뷔 첫 프리미어리그 5경기 연속골을 노렸으나 불발됐다.

토트넘은 23일(한국시간) 영국 번리 터프무어에서 열린 2018~20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7라운드서 번리를 상대로 해리 케인이 복귀 골을 넣었으나 1대2로 패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5경기 연속골 불발과 함께 리그 5연승에 실패 승점 60점(20승 7패)에 머물렀다.

‘리그 13위’ 번리는 수비 위주의 전략으로 임했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은 햄스트링 부상에서 복귀한 해리 케인을 최전방 공격수, 손흥민을 공격2선을 내세웠다. 왼쪽 윙어인 손흥민은 오른쪽과 함께 최전방으로도 공격 루트를 활발하게 열며 가벼운 몸놀림을 보였다.

뉴스핌

손흥민은 집중 마크를 당해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지는 못했다. [사진= 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번리는 손흥민에게 벤 리와 타르코프스키 2명의 수비수를 배치, 집중마크했다. 또한 손흥민이 공격할때는 4명의 수비벽을 세웠다. 번리는 수비를 두텁게 세우기로 유명(?)하다. 토트넘과 가장 최근 경기인 지난해 12월16일 번리전에서도 에릭센의 연장1분 골로 승리한 바 있다.

토트넘은 역습 전략의 번리에게 선제골을 내줬으나 해리 케인의 복귀 자축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하지만 후반 수비수 포이스를 빼고 공격2선의 라멜라를 투입한 게 자충수가 됐다. 수비수가 적어진 토트넘은 이를 노린 번리에게 패했다.

손흥민은 전반16분 해리케인이 슈팅을 할 때 커버플레이로 수비를 분산시켰다. 전반31분 위협적인 크로스를 날렸지만 상대의 수비에 막혔다. 이후 전반33분 상대의 의중을 꿰는 빠른 스피드로 오른쪽을 뚫었다.

토트넘은 후반 들어 선제골을 허용했다. 후반12분 세트피스상황서 드와이트 맥네일이 올린 크로스를 크리스 우드가 문전에서 헤딩슛, 요리스가 지킨 토트넘 골망을 뚫었다. 우드의 리그 7호골이다.

동점골은 8분만에 나왔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은 후반16분 해리 윙크스 대신 요렌테를 투입, 만회골을 노렸다. 이후 왼쪽에서 내니 로즈가 스로인을 해리 케인에게 바로 건넸다. 이를 신장이 큰 해리 케인이 후반20분 상대 수비를 제치고 오른발 슛,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손흥민은 후반30분 상대 수비를 헤치고 중앙에서 오리어게 공을 건넸으나 슈팅으로 이어지지는 못했다.

1분후 토트넘 포체티노 감독은 포이스를 빼고 라멜라를 투입, 총공격을 취했다. 해리 케인, 손흥민, 요렌테, 라멜라, 에릭센 등이 기회를 노렸다.

그러나 번리는 토트넘이 수비가 벌어진 틈을 노려 경기를 뒤집었다. 후반38분 애슐리 반스가 오른발 슛으로 4경기 연속골을 성공시켰다.

후반42분 포체티노는 손흥민을 빼고 모우라를 투입했지만 만회골은 나오지 않았다.

유럽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6.8을 부여했다. 골을 넣은 해리 케인이 7.5점, 어시스트를 기록한 대니 로즈는 7.1점을 받았다. 오리오가 7.6점으로 최고 평점, 에릭센은 6.7점, 시소코는 6.6점, 라멜라는 6.1점을 받았다. 손흥민과 교체 투입된 요렌테는 6.2점, 요리스 골키퍼는 평점 6.0점의 최하 평가를 받았다.

사우스게이트 잉글랜드 대표팀 감독은 해리 케인의 몸 상태를 체크하기 위해 직접 관전했다.

뉴스핌

해리 케인의 복귀 골 모습. [사진= 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fineview@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