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김복동 할머니 49재, 17일 조계사 극락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이윤청 수습기자 = 31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고 김복동 할머니의 빈소가 마련되어 있다. 김 할머니의 발인식은 2월1일 오전 6시30분 세브란스병원에서 엄수된다. 2019.01.31. radiohead@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재훈 기자 =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와 정의기억연대가 17일 오후 2시 서울 견지동 조계사 극락전에서 김복동(1926~2019) 할머니 49재를 봉행한다.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혜찬 스님, 권미경 연대세브란스병원노조 위원장, 윤홍주 마리몬드 대표가 추모사를 한다. 조계종사회노동위원회가 극락왕생발원 기도를 한다.

조계종은 "49재는 27년을 인권운동가로 살아오시면서 일본군의 만행을 세상에 알리고, 피해자들의 명예 회복과 여성인권을 위해서 누구보다 애썼던 분을 추모하고 고인의 극락왕생 발원을 위해 마련했다"고 소개했다.

지난 27년 간 일본군 성노예제 문제 해결을 촉구해 온 김 할머니는 지난 1월28일 세상을 떠났다. 1992년부터 성노예 피해 사실을 공개하고 국내 뿐 아니라 미국과 일본, 유럽 등에서 우리나라의 위안부 피해 사실을 알리기 위해 직접 목소리를 냈다. 2012년 3월8일에는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성폭력으로 고통받는 여성을 지원하기 위한 단체 '나비기금'을 발족하기도 했다.

realpaper7@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