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고 장자연 사건

[단독] 송선미 "故장자연, 친분 없었던 분...진상 규명돼야" (인터뷰)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故장자연, 일면식 없고 사건 내용도 기사 통해 접해

사건 당시 신혼, '불미스러운' 접대 자리 가본 적 없어

아는게 있다면 말 못할 이유있나, 진실 규명돼야

이데일리

배우 송선미 (사진=이데일리DB)


[이데일리 스타in 박현택 기자] 배우 송선미가 故 장자연 사건에 자신의 이름이 거론되는 것에 대해 입장을 전했다.

송선미는 18일 이데일리에 “고인이 되신 장자연님이 당시 저와 같은 회사에 있는지 조차 몰랐고, 매니저 유씨로부터 ‘김대표 밑에 있는 신인’이라는 얼핏 전해 들은 것이 전부”라며 “저 역시 고인이 억울한 죽음을 맞이했다면 꼭 진실이 규명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고인과 친분이 조금도 없었고, 당시 사건의 내막이나 등에 대해 모름에도 제가 거론되는 것은 굉장한 부담이다. 아는 것이 있다면 제가 왜 함구하고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앞서 장자연 사건의 증인인 배우 윤지오는 최근 한 방송에 출연해 이미숙과 송선미 등에게 ‘장자연 사건’의 진실을 말해달라며 호소한 바 있다.

이데일리

배우 윤지오 (사진=이데일리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송선미는 김 대표와 함께 일하면서 접대나 강요에 의한 술자리는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당시 저는 결혼한 지 얼마 안 된 상황이었고, ‘불미스런 자리’에 대한 경계심이 많아 걱정이 되는 자리에는 스타일리스트 언니와 늘 함께하곤 했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김모 대표와 2년 가량 일을 했고 그 중 1년은 대표가 연락이 두절되어 그 기간 일도 쉬었다. 시간이 흘러 자연스레 계약은 풀어졌고 김모 대표에게 지급받지 못한 출연료가 있어 소송을 진행했으며 김 대표는 제가 계약을 위반했다는 증거들을 모아 맞고소를 했다”며 “그 일은 벌써 김모 대표가 패소했다고 법원결정이 나온 일이며 저는 정당한 법적절차를 받고 회사를 퇴사했다. 김 대표가 (장자연 사건 관련) 나쁜 일을 했다는 사실들을 보도를 통해서 접했고, 저 역시 분노했다”고 말했다.

송선미는 “현재 아이를 키우며 소소한 행복을 찾으려 하고 있는데, 제 이름이 불필요하게 거론되는 걸 보며 무기력증을 느낀다“며 ”김 대표와 매니저 유씨가 지금이라도 입을 열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고 장자연 (사진=연합뉴스)


故장자연 사건 등을 재조사 중인 과거사위원회 활동이 2개월 추가 연장된다. 법무부 산하 검찰 과거사위원회는 18일 오후 과천정부청사에서 정례회의를 열고 실무 조사기구인 대검찰청 과거사진상조사단이 건의한 활동기간 연장안을 받아들였다. 이에 따라 오는 5월 말까지 활동한다.

앞서 진상조사단은 김학의 전 차관 ‘성접대’ 의혹과 故 장자연 사건, 용산참사 등 세 건에 대해 활동 연장을 요청했다. 과거사위는 “김 전 차관 사건과 장자연 리스트 사건은 그동안 진행된 조사결과를 정리하고 추가로 제기된 의혹사항들에 대한 조사를 마무리할 필요가 있다”며 “용산 참사 사건은 지난 1월에야 사건이 재배당된 사정 등을 감안하여 필요한 조사를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은 철저한 진상조사가 있어야 한다고 지시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