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부진 프로포폴 투약 의혹' 병원, 마약 관리대장 조작 정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찰, 병원 직원들 카카오톡 대화 내용 확보

연합뉴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프로포폴 상습투약 의혹 (PG)
[장현경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의 프로포폴 상습투약 의혹과 관련 서울 강남구 청담동 H 성형외과에서 마약류 관리 대장이 조작된 정황이 드러났다.

25일 탐사 전문매체인 뉴스타파는 제보자 A씨의 휴대전화를 포렌식해 분석한 결과 병원 직원들의 단체 대화방에서 장부를 조작한 정황이 드러났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2016년 4월 14일 A씨 등 직원들이 함께 있는 대화방에서는 "난 몰라, 마약 장부 파업", "못해, 힘든 정도가 아니라 수량이 맞지 않는다"는 등의 대화가 오간다.

'장부 맞추기'가 불가능할 정도로 프로포폴 관리에 문제가 생겼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또 이 매체는 이 사장으로 추정되는 이에게 내성이 생겨 약물이 과도하게 투약되고 있다는 대화 내용도 담겼다고 보도했다.

경찰 관계자는 이에 대해 "뉴스타파 측으로부터 이미징 파일 형태로 대화 내용을 받아 분석 중"이라며 "추후 제보자로부터 원본 휴대전화를 제출받아 자료가 동일한지를 따져볼 방침"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또 카톡 대화 내용을 토대로 실제 장부가 조작됐는지를 살펴볼 방침이다.



연합뉴스

성형외과 압수수색 마친 경찰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의 프로포폴 상습 투약 의혹을 수사하는 경찰 관계자들이 이 사장이 이용한 서울 강남구 청담동 H성형외과를 압수수색하고 24일 오전 압수품을 들고나오고 있다. pdj6635@yna.co.kr



경찰은 지난 23일 이 병원을 압수수색하면서 병원 진료기록부와 마약류 관리 대장 등의 자료를 확보해 분석 중이다.

경찰은 또 제보자 A씨가 지난해 경찰에 이 같은 내용을 이미 제보했으나 조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는 주장과 관련한 사실관계 파악에도 나섰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해 A씨를 접촉했던 담당 수사관을 상대로 정확한 경위를 파악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해당 수사관은 지난해 제보자를 두 차례 만났으나 제보에 구체적인 내용이 없어서 자료를 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이후 연락이 닿지 않아 첩보를 생산하지 못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뉴스타파는 앞서 A씨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 사장이 2016년 1∼10월 H 성형외과에서 프로포폴을 상습투약한 의혹이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 경찰은 해당 병원에서 프로포폴 관리가 정상적으로 이뤄졌는지 확인하고자 내사에 착수했다.

kih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