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첫방 '노포래퍼' 뉴트로 감성 재해석→래퍼X노포's 新콜라보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수형 기자]뉴트로 감성을 재해석한 '노포래퍼'가 첫방송, 래퍼와 노포의 콜라보레이션이 신선함을 더했다.

25일 방송된 Olive 올리브 예능 '노포래퍼'가 첫 방송됐다.

뉴트로 열풍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그 중심에 있는 '노포'가 뉴트로 감성을 재해석하기 위해 모였다.
딘딘, 매드클라운, 킬라그램, 행주 등 래퍼들이 떠나는 뉴트로 세계 여행기를 그렸다. 매드클라운이 도착, 그 다음으로 킬라그램이 도착했다. 두 사람은 세상 어색한 모습을 보였다. 때마침 행주가 도착했다. 뒤 이어 딘딘까지 도착, 그리고 마지막으로 리더 문세윤이 도착했다.

첫 노포는 시간여행을 온 듯한 느낌의 장소로, 1927년에 설립된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이용원이었다. 곳곳에 묻어나오는 세월의 흔적들이 눈길을 끌었다.

OSEN

문세윤은 "요새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노포, 어르신들에겐 옛날 감성, 젊은이들에겐 신선한 느낌이 있다"면서 래퍼들이 해야할 막중한 임무에 대해 전했다. 바로 노포 해설사가 돼야한다는 것. 2019년 불어닥친 뉴트로 감성에 세월이 담긴 노포와 래퍼의 환상의 콜라보레이션을 만들어야한다는 것이다.

오랜 세월의 노포를 운영해온 이발소 주인 이남열씨가 도착했다. 60년 동안 이발사란 외길만 걸어왔던 그였다.
무려 1927년때부터 3대 째 이어져온 가업이라고 했다. 게다가 145년이나 된 면도칼도 있어 모두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사장님이 가장 아끼는 보물이라며 이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OSEN

사장은 PD의 헤어를 직접 손질해주겠다고 했고, 본격적으로 60년 내공을 보였다. 특히 분말가루를 발라 자려진 결을 확인하는 전통방법이 눈길을 끌었다. 옛날 영화에서나 보는 장면처럼, 화분통에 물로 머리를 감겼고, 샴푸보다 비누를, 또한 식초로 소독해 독특함을 더했다. 무엇보다 보기만해도 시원한 스킬로 60년 세월의 자신감이 뿜어져 나왔다.

문세윤은 "이곳에서 잘려진 머리만큼, 추억은 자라난다"고 마무리, 모두 존경을 담아 사장에게 노포래퍼 목걸이 수여식을 전달했고, 힙합 가수들의 모자인 스냅백까지 착용해 친근감을 안겼다.

OSEN

다음은 매드클라운과 행주가 한 팀을, 딘딘과 킬라그램, 문세윤이 팀으로 나누어 다른 곳으로 이동했다. 문세윤 팀은 1983년부터 전라도 손맛을 이어온 노포식당을 찾았다. 도다리쑥국과 낙지볶음을 주문해 시식해보기로 했다. 김정자 사장은 모든 요리를 즉석에서 조리하며, 요리비결 팁도 전해 귀를 솔깃하게 했다.

이어 30년된 세월의 칼을 공개했다. 세월만큼 닳아버린 듯 짧아질 대로 짧아진 칼이었다. 멤버들은 "리스펙 포인트"라며 이를 사진으로 담았다. 사장은 "손님들이 맛있다고 칭찬해주면 행복하다"고 말했다. 킬라그램은 "심해 속 빛이나는 동굴같다"라며 한줄 평을 전했고, 딘딘은 자기일을 사랑하는 사장님 그 자체라며 존경의 눈빛으로 바라봤다. 이후 직접 사장님에게 노포래퍼 목걸이 수여식과 스냅백을 전달했다.

OSEN

매드클라운과 행주는 1954년부터 2대 째 운영중인 즉색 생과자 집을 찾았다. 도구 방식도 옛것 그대로였다. 다시 모두 모여 마지막 노포로 향했다. 문세윤은 "오래가는 것은 이유가 있다, 연예인도 마찬가지"라고 했고, 딘딘도 "사람이 좋은 것, 노포에 가는 이유는 무조건 맛있다"고 했다. 행주 역시 "맛과 분위기까지 검증된 감성이 노포, 다시 뉴트로 붐이 일어나는 이유"라 덧붙였다. /ssu0818@osen.co.kr

[사진] '노포래퍼' 방송화면 캡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