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최다골' 부산, 2회연속 K리그2 베스트 팀+베스트 경기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한준 기자] 1,2부를 통틀어 K리그 최다골을 기록하고 있는 부산아이파크가 K리그2 7라운드 베스트팀과 베스트경기에 선정됐다. 2경기 연속이다.

부산은 지난 21일 오후 3시 구덕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2 2019 7라운드 안산그리너스FC와 홈경기에서 3-0으로 ㅇ겼다. 이정협, 호물로, 이동준이 득점했다.

지난 24일 오전 한국프로축구연맹이 발표한 7라운드 베스트 일레븐에 이정협, 호물로가 6라운드에 이어 2회 연속 선정됐고, 수비수 수신야르도 이름을 올렸다. 베스트팀과 베스트 경기에 2회 연속 선정됐다.

부산은 2019시즌 K리그에서 최다골을 기록하고 있다. 조덕제 감독의 공격적인 팀 컬러가 그대로 나타나고 있다. 부산은 K리그2 7경기에서 17골을 기록하고 있다. 경기당 2.4골이다. 현재 K리그에서 경기당 득점수가 가장 많다.

현재 최다골 2위는 전북이다. K리그1 8경기에서 16골을 기록하고 있어 경기당 2골을 기록 중이다.

베스트 팀과 베스트 경기에도 부산이 선정됐다. 베스트 팀과 베스트 경기는 승패와 득점, 슈팅, ATP, 경기 매너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매 라운드 마다 1팀이 선정된다. 부산은 지난 6라운드에서도 베스트 팀과 베스트 경기에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2회 연속 선정됐다.

부산관계자는 “최근 4경기에서 3.5골을 기록할 만큼 화끈한 공격축구가 이어지고 있다. 골을 많이넣는 화끈한 팀 컬러가 연맹에서 선정하는 베스트 일레븐과 각종 기록에도 나타나는 것 같다. 앞으로도 부산의 공격적인 축구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부산의 다음 홈 경기는 오는 5월 1일 오후 8시 구덕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2 2019 9라운드 서울이랜드FC와 대결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