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사이스 줄게, 이강인 다오” 그라나다, ‘구체적 조건’ 제시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슛돌이’ 이강인(18·발렌시아)이 다음 시즌 발렌시아가 아닌 다른 팀 유니폼을 입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라리가(1부리그) 승격을 노리는 그라나다가 제시한 협상 조건이 공개됐다.

스페인 매체 ‘골 디히탈’은 25일(현지시간) “이강인은 2019-20시즌 발렌시아에 남지 않기로 결심했다. 그라나다는 발렌시아에 ‘사무엘 사이스(28)를 양도해줄 수 있다’라며 임대를 요청했다.

사무엘 사이스는 스페인 19세 이하 국가대표 출신이다. 공격형 미드필더와 세컨드 스트라이커, 왼쪽 날개를 소화하는 것은 이강인과 비슷한 점이다.

매일경제

이강인이 다음시즌에는 발렌시아 유니폼을 계속 입고 있을까. 사진=김영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라나다는 35라운드 현재 2위와 승점이 같은 세군다 디비시온 3위다. 스페인 2부리그는 1·2위가 라리가로 직행, 3~6위는 플레이오프 최종승자가 1부리그로 승격한다.

‘골 디히탈’은 “이강인은 떠오르는 젊은 스타이자 재능있는 미드필더다. 국왕컵 8강전 2차례 어시스트 직전 패스로 역전승을 주도하기도 했다. 그러나 뚜렷한 이유 없이 중용되지 않고 있다”라고 발렌시아 내 입지를 전했다.

그라나다는 ‘이강인을 우리한테 1년 임대할 수 있다면 비슷한 역할이 가능한 사이스를 다음 시즌 쓸 수 있게 해주겠다’라는 제안을 발렌시아에 한 것이다. jcan1231@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