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경북소식] 청송서 모터사이클 크로스컨트리 챔피언십 대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청송 모터사이클 크로스컨트리 챔피언십 대회 [청송군 제공]



(청송=연합뉴스) 청송군은 오는 28일 파천면 옹점리 하천과 청송읍 태행산 산악모터사이클 코스에서 '2019 청송 모터사이클 크로스컨트리 챔피언십 대회'를 연다.

크로스컨트리는 험난한 코스를 주행하고 순발력과 테크닉이 필요한 고난도 익스트림 종목으로 전국에서 동호인 300여명이 참가해 오전 10시부터 멋진 기량을 선보인다.

앞서 이들은 오전 9시 30분부터 달기약수탕 주차장에서 출발 지점인 파천면 옹점교까지 산악모터사이클 퍼레이드를 벌인다.

연합뉴스

영양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 전경 [영양군 제공]



"전국 장계향은 응답하라"…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 특별 행사

(영양=연합뉴스) 영양군이 다음 달 1일부터 열흘 동안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을 알리기 위해 전국 성인 가운데 이름이 '장계향'인 사람을 대상으로 '전국 장계향은 응답하라' 행사를 한다.

교육원 홈페이지에 주민등록증 사본(뒷자리 6자리 삭제)을 인증 샷으로 등록하면 된다.

군은 응모자 가운데 30명을 무작위로 선정해 오는 7월 1박 2일간 11만원 상당 '음식디미방 체험 아카데미'를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이들은 음식디미방 정부인 상 식사, 종부와 함께 음식 만들기, 전통주 만들기와 같은 체험 행사에 참여하고 이문열 광산문학연구소가 있는 두들마을을 찾는다.

안동 장씨인 성리학자 장흥효의 딸인 장계향 선생은 조선 시대 중기 문인이자 요리 연구가다. 요리 방법을 최초로 한글로 기록한 '음식디미방'을 지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