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해건협, 키르기즈공화국 부총리와 협력확대 방안 논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해외건설협회 이건기 회장이 중앙아시아 키르기즈공화국의 라자콥 제니스 부총리를 면담하고 현지 건설진출 및 협력 확대를 위해 논의했다.

해건협은 지난 22일부터 25까지 KIND, 현대ENG, 희림건축, 경북대학병원 등 8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한 해외건설 시장개척단을 키르기즈에 파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들은 부총리 등 현지 고위 관리와의 면담을 통해 현지 진출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의했다.

단장인 이건기 해건협 회장은 25일 라자콥 제니스 부총리와의 면담에서 세계 건설시장에서 한국 건설사들의 위상과 해외 인프라건설 경험을 소개했다. 부총리는 키르기즈 정부가 추진 중인 국가개발전략을 소개하면서 관련 프로젝트에 한국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해건협협은 24일 현지에서 키르기즈 교통부, 에너지위원회, 비쉬켁시청, 투자청과 건설 협력포럼도 개최했다. 키르기즈는 금, 석탄, 수력 등의 각종 천연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2018~2040 국가개발전략' 수립을 통해 수력발전소, 도로, 공항 등의 낙후된 인프라 개선과 제도개혁, 외국인투자유치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해건협은 "향후 키르기즈 등 진출이 미약한 국가, 지역의 시장 개척과 수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우리기업의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