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방탄소년단, '보헤미안 랩소디' 무대 선다...네이버 브이라이브 독점 생중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투어 네이버 단독 중계

네이버 브이라이브(V LIVE)가 방탄소년단의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투어 공연을 글로벌 독점 생중계 한다고 26일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6월 2일 새벽 3시 30분에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 (LOVE YOURSELF : SPEAK YOURSELF)' 투어 공연을 연다. 웸블리 스타디움은 퀸과 비틀즈, 마이클잭슨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공연이 펼쳐진 곳으로, 한국가수로서는 방탄소년단이 최초로 단독 콘서트를 연다.

브이라이브는 이번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 생중계의 원활한 방송을 위해 영국 현지에서의 송출 및 네트워크 테스트를 하고, 보안을 위한 DRM(digital rights management) 장치를 구축하는 등 생중계 준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브이라이브는 지난 13일 미국 뉴욕에서 진행된 방탄소년단의 컴백라이브도 안정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당시 라이브 방송은 한 시간 동안 1000만 이상의 시청 수와 8억개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브이라이브가 진행하는 방탄소년단의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은 생중계와 다시보기 VOD가 제공되며, 26일 오후 3시부터 브이라이브 PC 및 모바일앱에서 유료로 구매할 수 있다.

박선영 네이버 V CIC 대표는 “방탄소년단의 세계적 공연을 보다 많은 팬들이 즐길 수 있도록 독점 생중계를 진행하게 됐다” 며 “마치 현장에서 공연을 함께 즐기는 것 같은 생생함을 전달할 수 있도록 기술 정비에 노력하는 한편, 브이라이브만이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정명섭 기자 jms9@ajunews.com

정명섭 jms9@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