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팝업★]전소미, 6월 13일 솔로 데뷔 확정..'프듀' 원조 센터 위상 증명할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전소미/사진=민선유 기자


[헤럴드POP=천윤혜기자]가수 전소미가 드디어 솔로 데뷔일을 확정지었다.

20일 전소미의 소속사 더블랙레이블 측은 공식 SNS를 통해 전소미의 솔로 세 번째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 속에는 '2019.6.13.'이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전소미의 솔로 데뷔일이 확정된 것.

당초 전소미는 5월 1일을 목표로 솔로 데뷔를 준비하고 있었다. JYP에서 YG엔터테인먼트의 산하 레이블인 더블랙레이블로 이적한 뒤 테디와 함께 솔로를 준비했던 그녀. 하지만 솔로 데뷔 일자가 연기되며 전소미의 데뷔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렸다.

그도 그럴 것이 전소미는 지난 2016년 방송된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101 시즌1'에서 프로젝트 그룹 I.O.I(아이오아이)의 센터로 선발돼 활동을 해왔기 때문. '프로듀스'가 현재 시즌4까지 방송되며 매 시즌마다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었던 것을 감안하면 전소미는 그 시작을 이끈 원조 센터 아이돌 멤버라고 봐도 무방했다. 특히 당시 아이오아이 활동을 같이 했던 다른 멤버들이 현재 가요계와 방송계를 누비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그녀의 본격 데뷔를 기다리는 사람들은 너무나 많았던 게 사실.

하지만 전소미의 데뷔는 계속 미뤄졌다. 이 와중 소속사였던 JYP와도 전속계약을 해지, 더블랙레이블로 향하며 그녀의 근황을 통 볼 수 없었다. 더블랙레이블에서도 데뷔일이 미뤄지며 많은 사람들은 전소미를 걱정하기에 이르렀다.

본격적으로 데뷔를 하지 않았음에도 수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던 전소미. 그녀는 드디어 오는 6월 13일로 데뷔일을 확정지으며 팬들의 걱정을 한시름 덜었다. 대신 그녀가 솔로로서 보여줄 2막을 향한 기대와 관심은 더욱 커졌다.

전소미가 솔로로 데뷔하며 '프듀' 원조 센터로서의 위상을 스스로 증명해낼 수 있을까. 그녀의 새로운 시작에 많은 사람들의 눈과 귀가 집중돼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