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오후 날씨]대체로 맑아…전남·경남·제주'황사'주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코노믹리뷰=박기범 기자] 21일 오후 대체로 맑은 기온은 차츰 오를 전망이다. 강원 일부 지역에는 어제(20일)발표된 강풍 주의보가 이어지는 중이다. 전남ㆍ경남ㆍ제주 지역은 황사를 주의할 필요가 있다.

낮 최고기온은 전국이 영상 20도에서 26도 사이를 나타내겠다. 오전 북서쪽에서 찬공기가 유입되면서 평년보다 비슷하거나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차츰 서쪽에서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오를 전망이다.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ㆍ경기 23도 강원영서 23도 강원영동 27도 충남 24도 충북 24도 경북 26도 경남 23도 전남 24도 전북 24도 제주도 24도 울릉ㆍ독도 21도 백령 17도로 예보됐다.

이날도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보통수준을 나타내겠다. 다만, 전남ㆍ경남ㆍ제주도 지역은 오후 한때 나쁨이다.

WHO 권고 기준으로는 전국이 보통수준을 보이고, 전남ㆍ경남ㆍ제주도 지역은 오후 한때 나쁨이다. 중서부 지역은 한때 나쁨수준을 보이겠다.

중국 북부 지방에서 발원한 옅은 황사가 서풍 계열의 바람을 따라 국내 상공을 통과하고 그 중 일부가 낙하하면서 전라남도, 경상남도, 제주도를 중심으로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외출 시 황사용 마스크 착용 및 실내환기 자제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어제(20일) 오전 10시를 기해 발효된 강원도 지역의 강풍주의보는 현재도 발효 중이다. 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정선평지, 태백 지역의 주민들은 시설물 관리에 신경쓰길 바란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에서 최고 3.0m로 다소 높게 일겠다.

박기범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