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Edu News] 한국항공대, 글로벌 항공우주社와 4차산업 인재 공동행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지난 4일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한국항공대 강의동에서 한국항공대가 주관하고 에어버스 코리아가 후원하는 `AIRBUS 101` 행사가 열렸다. [사진 제공 = 한국항공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항공대가 글로벌 항공우주 및 방위사업체인 에어버스 코리아와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열었다.

한국항공대는 지난 4일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한국항공대 강의동에서 'AIRBUS 101'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항공대가 주관하고 에어버스 코리아가 후원하는 본 행사는 두 기관이 매년 실시하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2017년 처음으로 열려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 지금까지 참석한 학생들의 수만 561명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웅 한국항공대 총장과 정영호 학생처장 등 주요 보직자들을 비롯해 이원익 에어버스 전략기획실 국제협력 상무, 김시내 에어버스 코리아 방위우주사업 이사 등이 참석했다.

올해 행사는 '에어버스 임직원 특강 및 Fly Your Ideas 공모전'을 부제로 열렸다. 에어버스 임직원 특강은 이원익 상무가 맡아 '꿈, 하늘과 비행기에 대한 열정과 비전의 공유'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Fly Your Ideas' 공모전은 항공우주산업 및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8개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실시됐다. 총 46개 팀 184명의 재학생이 참여했고, 1·2차 예선을 거쳐 최종 12개 팀 48명이 본선에 참여했다.

공모전 1위는 'All in AIRBUS' 팀(이한준, 임준영, 김연수, 정지우), 2등은 'BYCD' 팀(변윤선, 오재훈, 황보혁, 이유상), 3등은 'UWC' 팀(유성우, 임선혁, 이창석, 최종원)이 차지했다. 이들에게는 프랑스 툴루즈에 있는 에어버스 본사를 탐방할 기회가 주어진다. 나머지 팀에는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강웅 한국항공대 총장은 "매년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치러지는 AIRBUS 101 행사가 올해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며 "향후 에어버스에서 개최할 동명의 글로벌 아이디어 경진대회 'Fly Your Ideas'에서도 우리 학교 학생들의 입상을 기대해보겠다"고 덧붙였다.

브라이언 김 에어버스 코리아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의 미래항공산업 주역들을 만나 에어버스를 소개하고 국제항공우주산업의 현안에 대해 논의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훌륭한 아이디어가 담긴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한국항공대 학생들의 높은 수준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진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