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LSK Global PS, 국제 임상시험 데이터관리 인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이한울 기자]임상시험수탁기관(이하 CRO)인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이하 LSK Global PS)는 12일 임상시험 데이터관리 관련 국제 비영리단체인 SCDM으로부터 CCDM Industry Partners로 인증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LSK Global PS는 토종 CRO 최초로 SCDM의 CCDM Industry Partner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CCDM Industry Partners는 임상시험 데이터관리 및 CCDM 획득을 위해 노력한 회사를 인증하는 것으로, 해당 회사의 CDM 중 적어도 25%가 CCDM이거나 10명 이상의 CCDM을 획득할 경우 인증된다. 현재 전 세계 SCDM 2,200개 이상 회원사 중 CCDM Industry Partner로 인증 받은 곳은 LSK Global PS를 포함해 17곳 이다.

임상시험 데이터관리(이하 DM) 분야에서 국제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SCDM은 DM에 관한 지식, 교육, 경험에 대한 기준을 정립하고자 CCDM 인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CCDM은 관련된 학위 또는 CDM 경력자 등의 자격 요건을 갖춰야 응시자격이 주어지며, CDM 업무의 전반적인 이해가 요구된다. 자격을 획득한 이후에도 3년간만 유효하며, 유효기간 동안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일정한 크레딧(credit)을 유지해야 할 만큼 까다로운 조건을 가지고 있다.

LSK Global PS 이영작 대표는 “CCDM Industry Partners 인증은 세계적 수준의 임상시험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하는 LSK Global PS의 노력의 산물이다. 앞으로도 LSK Global PS는 국내 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한울 기자 han22@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