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여수 야산에 경비행기 추락…조종사 1명 경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13일 오후 2시쯤 전남 여수시 소라면의 한 초등학교 뒷산에 훈련용 경비행기가 추락해 119 구조대원들이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사진제공=여수소방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3일 오후 2시쯤 전남 여수시 소라면 덕양리 오룡산 중턱에 소형 경비행기가 추락했다. 사고 경비행기는 한국교통대학교 비행훈련원이 운영하는 4인승 훈련기로, 이 학교 항공운항학과 4학년 조종사 A(25)씨 1명만 탑승했다.

사고 당시 A씨는 낙하산이 펴져 기체와 함께 추락하던 중 고압선에 걸려 매달려있다가 119에 구조됐다. 기종은 비상 상황이 발생하면 기체가 통째로 낙하산에 매달려 안전하게 하강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A씨는 출동한 소방당국에 의해 구조돼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생명에 지장 없이 가벼운 상처만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가 난 훈련기는 SR-20기종으로 이날 오후 1시 52분 여수공항을 이륙해 비행훈련원 사무실이 소재한 무안공항으로 가던 중이었다. 소방당국은 경비행기가 이륙 후 파워엔진 이상으로 사고가 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기체는 2016년 6월 17일 무안군 현경면 수양리 야산의 밭에 추락한 경비행기와 같은 기종이다. 소방·항공 당국은 구체적인 사고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

[이투데이/김소희 기자(ksh@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