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 제4회 문화비전 포럼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14일 제4회 경기문화비전 포럼 개최 후 기념 촬영 모습.


[수원=스포츠서울 좌승훈 기자]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14일 수원 이비스호텔에서 경기도 체육 분야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제4회 경기 문화비전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도 체육 분야 현안 이슈 논의를 통한 공감대 조성 및 향후 정책방향 설정을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는 경기도체육회를 비롯한 도내 체육기관·단체 등 190여명이 참여해 활발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포럼은 △경기도 체육의 현황과 미래전략 특강 △경기도체육회·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정책 발표 △분임별 토의 △전체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분임별 토의에서는 전체 참여자를 12개분임으로 구성해 ‘생활체육 프로그램 사업의 효율적 추진방안’등 12개 주제를 선정, 각 조별로 열띤 토의가 이뤄졌다.

이어 전체토의에서는 각 분임별 발표 및 주제별 심화토의로 향후 정책 운영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정책 제언이 개진됐다.

김달수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도 체육현안에 대해 경청하고 공감하는 계기를 가질 수 있었다” 며 “오늘 논의된 사항에 대해서는 도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 향후 정책수립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좌승훈기자 hoonjs@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