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10승 무산' 류현진, 7이닝 2실점(비자책) 8K...ERA 1.26(1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로스앤젤레스(미 캘리포니아주), 이동해 기자] 17일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2019 메이저리그 LA다저스와 시카고컵스의 경기가 열렸다. 이날 LA 다저스는 선발투수로 류현진을, 시카고컵스는 호세 퀸타나를 내세웠다. 한편, 류현진은 올 시즌 13경기 9승1패 평균자책점 1.38을 기록 중. 이날 두 번째 10승 도전에 나선다. 4회초 류현진이 자신감 넘치는 표정으로 투구를 준비하고 있다. / eastsea@osen.co.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로스앤젤레스(미 캘리포니아주), 조형래 기자] 류현진(LA 다저스)의 두 번째 10승 도전이 수비진의 실책과 타선의 침묵으로 물건너 갔다.

류현진은 1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94구 7피안타 무4사구 8탈삼진 2실점(비자책점)을 기록하고 마운드를 내려갔다.

올 시즌 13경기 9승1패 평균자책점 1.36의 성적을 기록하며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류현진. 하지만 이날 수비진의 실책과 수비진의 시프트를 무용지물로 만드는 불운의 빗맞은 안타로 실점을 헌납했다. 평균자책점만 1.26으로 끌어내렸다.

1회초 선두타자 하비에르 바에즈를 3구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크리스 브라이언트에 공 1개만을 던지며 3루수 땅볼로 유도했다. 그러나 2사 후 앤서니 리조를 상대로 빗맞은 타구를 만들어냈지만 수비 시프트를 깨는 좌전 안타를 맞았다. 이후 윌슨 콘트레라스에 좌전 안타를 맞으며 2사 1,2루 위기에 몰렸다. 위기에 몰린 류현진이었지만 위기 관리 능력을 발휘했다. 데이빗 보티를 초구 만에 유격수 땅볼로 돌려세워 위기를 극복했다.

1회말 타선이 1점을 먼저 내면서 리드를 안고 마운드에 올라왔다. 2회에는 앨버트 알모라 주니어를 유격수 땅볼로 처리했고 제이슨 헤이워드에는 좌익수 방면 큼지막한 타구를 얻어맞았지만 좌익수 카일 갈릭이 뒤로 쫓아가 점프 캐치를 해냈다. 2사 후 투수 호세 퀸타나는 3구 삼진으로 처리해 2회는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3회에는 선두타자 에디슨 러셀을 삼진으로 솎아낸 뒤 바에즈에 빗맞은 3루수 내야 안타를 허용했다. 그러나 브라이언트를 유격수 땅볼로 유도한 뒤 6-4-3의 병살타를 만들면서 3회 역시 3타자로 이닝을 마무리 지었다.

4회는 모두 땅볼 행진. 선두타자 리조를 1루수 땅볼로 처리한 뒤 콘트레라스를 2루수 땅볼, 그리고 보티 역시 3루수 땅볼로 잡아내면서 다시 한 번 삼자범퇴를 기록했다.

5회 선두타나 알모라 주니어에 우전 안타를 맞으면서 이날 경기 첫 선두타자 출루를 허용한 류현진이다. 하지만 헤이워드를 삼진 처리한 뒤 투수 퀸타나는 희생번트로 처리했다. 2사 2루가 됐지만 러셀을 삼진으로 잡아내며 다시 한 번 위기를 극복했다.

그러나 6회 예상치 못하게 다가온 위기를 극복하지 못했다. 선두타자 바에즈를 3루수 땅볼로 유도했지만 저스틴 터너의 1루 송구 실책이 나왔다. 이후 브라이언트에게는 빗맞은 우전 안타를 허용하면서 무사 1,3루 위기에 봉착했다. 일단 리조는 3루수 직선타로 처리해 한숨을 돌리는 듯 했다. 그러나 콘트레라스의 타구가 1-2루 간으로 굴러갔다. 모든 내야진이 3루 쪽으로 시프트를 펼쳤고 2루수 먼시는 2루 쪽에 위치했다. 결국 내야 안타가 되면서 3루 주자가 홈을 밟았고 위기는 1사 1,3루로 계속됐다.

추가 실점을 막아낼 순 없었다. 1사 1,3루에서 데이빗 보티에 우익수 희생플라이를 허용했다. 1-2로 역전을 당했다. 이후 알모라 주니어에 우전 안타를 맞으며 2사 1,2루로 위기가 증폭됐지만 헤이워드를 삼진 처리하며 실점을 2실점으로 막았다. 2실점은 모두 비자책점이었다.

7회에는 투수 타석의 대타 카를로스 곤잘레스를 투수 땅볼로 요리한 뒤 러셀과 바에즈를 연달아 삼진으로 처리해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다시 안정을 찾은 류현진이다.

그리고 2-2 동점이던 8회초, 공을 로스 스트리플링에게 넘겼다. /jhrae@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