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도우씨앤디, 9510세대 고정수요 독점 송파 헬리오시티 상가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인 ‘송파 헬리오시티’의 단지내상가의 분양대행사가 선정되면서 본격적인 분양이 예상된다. 매머드급 대단지 수요층을 품은 최적의 입지환경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송파 헬리오시티’ 상가와 같이 독점수요를 확보한 단지내상가는 그 인기가 대단하다. 세탁소, 편의점, 카페 등 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시설이 입점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다 거주민에 비해 비교적 점포수가 적은 만큼 점포 간 경쟁이 치열하지 않아 안정적으로 수익을 내기 유리하다.

실제로 지난해 7월 공급된 경기 부천시 ‘힐스테이트 중동(999세대)’ 단지내상가 ‘힐스 에비뉴 중동’은 최고 21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 상업시설은 계약 시작 사흘 만에 전 실이 완판되기도 했다.

더욱이 ‘송파 헬리오시티’ 상가의 경우 미니신도시급 규모의 초대형 주거단지 내에 조성돼 투자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삼성물산과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이 컨소시엄을 이뤄 서울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한 가락시영아파트를 재건축해 선보인 ‘송파 헬리오시티’는 지하 최저 10층~지상 최고 35층, 84개동, 총 9510세대 대단지 아파트다. 지난해 말 입주를 시작했으며 현재 약 3만여명의 입주민이 대부분 입주를 마무리 한 것으로 파악된다.

또한 헬리오시티 상가는 입지도 우수하다. 이 상업시설은 8호선 송파역과 직통으로 연결(예정)되고 가락시장역(3, 8호선), 석촌역(8, 9호선) 등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오는 2024년 완공되는 위례신사선 가락시영역(예정)도 단지와 접해 있다.

여기에 가락시장, 석촌시장 등과 인접해 이곳을 찾는 고객들을 흡수할 수 있으며 인근에 가락초, 해누리초, 해누리중, 가락고, 잠실여고 등 다수의 학교를 품고 있다.

한편, 송파 헬리오시티 상가는 서울 송파구 가락동 479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총 617개 호실 중 일반분양 물량은 165개 호실이다. 특히 이번 상가 분양에는 국내 대형 프로젝트 진행 경험이 풍부한 분양대행사 도우씨앤디가 맡아 상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개선사항, 프로모션, 임대케어 서비스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